교육에 특화된 콘텐츠를 보유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플레이어 5.8
상태바
교육에 특화된 콘텐츠를 보유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플레이어 5.8
  • PC사랑
  • 승인 2013.03.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에 특화된 콘텐츠를 보유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플레이어 5.8

높은 성능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갖추고 있는 MP3 플레이어 기능과 학습과 관련된 여러 기능에 특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 공유기 및 와이파이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까지 가능한 전형적인 MP3와 학습 전문 모바일 기기. 삼성전자의 갤럭시 플레이어 5.8을 살펴보자.
서원준 기자
 
학습용 기기들은 하나의 기능만 전문적으로 지원하거나 아예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하나씩은 다 있다. 동영상에 특화된 기기, 사전 및 회화 콘텐츠에만 특화된 기기 등이 바로 그것이다. 그렇다면 MP3를 기본으로 하면서도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기는 없을까? 그 의문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기기는 바로 삼성전자에서 만든 ‘갤럭시 플레이어 5.8’이다. 크기와 모양은 삼성 갤럭시 S3와 비슷하지만 무선인터넷과 이동전화, 문자메시지 기능을 빼고 MP3를 기본으로 교육 관련 콘텐츠를 지원하고 인터넷 강좌까지 지원해 준다.
 
13 사본.jpg
 
삼성전자의 갤럭시 플레이어 5.8은 학습용 콘텐츠가 잘 갖추어져 있고 다른 생각을 모두 다 잊고 공부에만 집중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YBM 올인올 통합사전이 지원되며 이외에도 코원의 ‘Q7’ 전자사전과 두산동아의 사전 및 회화 콘텐츠가 삼성 앱스를 통해서 지원된다.

강력한 러닝허브 기능 탑재

또한 무선 인터넷 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잘 잡혀서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즐기는데 별다른 문제가 없다. 여러 가지 새로운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수 있다는 점과 버스, 지하철로 통학할 때 앱을 다운받으면 언제 도착하는지를 바로 알 수 있도록 GPS 기능 또한 지원하고 있다.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핵심적인 기능은 바로 러닝허브 기능이다. 초중고등, 어학, 자격, 직무, 고시, 취미, 교양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러닝허브는 삼성전자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된 모바일 교육 포털 서비스로, 학습 진단부터 교육 콘텐츠 구매 학습 관리까지 모든 과정이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미래형 배움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어학이나 고시 공부를 주로 하는 수험생들에게 러닝허브 기능은 유용하다. 또한 갤럭시 플레이어에는 러닝허브를 통해 학습 진단부터 스케줄 관리까지 가능하며, 스토어를 통해 샘플 콘텐츠 무료 이용 후 구매해 학습할 수 있고, 러닝허브에서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 저작툴을 사용해 자신의 지식, 노하우를 직접 제공할 수도 있다. 또한 유명 인터넷 강좌 사이트의 강의파일형식을 모두 지원한다. 매끄러운 곡선의 유선형 미학이 돋보이는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 5.8은 147mm의 넓은 화면에 qHD(960x540), mDNIe 엔진 조합으로 자연색에 가까운 생생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16:9의 화면 비율로 동영상 감상,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MP3플레이어였던 만큼 MP3 음질에 대해서 많은 신경을 썼다. 기자가 강의나 게임효과음을 들었을 때 스마트폰에서 듣는 느낌과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듣는 느낌이 완전히 달랐는데 그 비밀은 바로 전면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의 내장에 있다. 이 스피커 때문에 보다 파워풀한 음량으로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다.
 
또 다른 자랑거리는 멀티 채널을 들을 수 있는 Music Party인데, Wi-Fi Direct를 이용해 AP가 없이도 콘텐츠 쉐어링이 가능하다.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 5.8에 내장되어 있는 음악을 멀티 채널을 통해 들을 수 있다. 이외에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 5.8에는 스마트 보안관, 카메라 및 캠코더, 지상파 DMB시청, 라디오 FM 청취, 리더스 허브, 폴라리스 오피스, 와이파이 다이렉트 등 일반 휴대폰 못지않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YP-GP1_003_Left-Angle-30-Degree_White 사본.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