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3세대 노트북용 및 데스크탑용 SSHD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3세대 노트북용 및 데스크탑용 SSHD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03.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새로운 저장장치로 각광받고 있는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Solid State Hybrid Drive, 이하 SSHD)의 제품군에 새로운 3세대 제품을 추가하고, 공급을 개시했다. 새롭게 추가된 제품은 ‘씨게이트 랩탑 SSHD’와 ‘씨게이트 랩탑 씬 SSHD’ 및 ‘씨게이트 데스크탑 SSHD’ 3종이다.
 
SSD(solid state drive)급의 빠른 성능과 하드 드라이브의 용량을 동시에 갖춘 새로운 ‘씨게이트 랩탑’ 및 ‘랩탑 씬 SSHD’는 노트북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이 두 신제품은 전 세대 대비 최대 40% 빨라진 스토리지 성능을 기반으로 시스템 프로세서를 교체하지 않고도 전체 시스템 성능을 3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씨게이트의 새로운 SSHD 기술은 노트북용 표준 5400 RPM 하드 드라이브보다 최대 5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윈도우 8 운영체제와 결합될 경우 부팅 시장을 10초 이내로 단축시킬 수 있다. 1TB 고용량으로 제공되는 랩탑 SSHD은 7mm의 얇은 두께로 500GB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하는 랩탑 씬 SSHD는 최신의 초박형 울트라북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씨게이트 데스크탑 SSHD’는 최대 2TB의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와 8GB의 낸드 (NAND) 플래시가 탑재되어 있다. 기존 데스크탑에서는 기대할 수 없었던 ‘인스턴트 온’ 부팅 기능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를 높였다.
 
PC 마크 밴티지 벤치마크 소프트웨어에 의해 측정된 바에 따르면, ‘데스크탑 SSHD’는 CPU에 관계없이 다른 데스크탑 HDD 기반 스토리지보다 4배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씨게이트의 독점 기술인 ‘어댑티브 메모리™ (Adaptive Memory™)’ 기술이 도입된 이 제품은 시스템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데이터들을 스스로 식별해 저장한다.
 
씨게이트 SSHD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eagate.com/www/sshd/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