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데이터가 한눈에 들어오는 차트 만들기
상태바
엑셀-데이터가 한눈에 들어오는 차트 만들기
  • PC사랑
  • 승인 2007.03.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표시되는‘차트영역서식’대화상자에서‘테두리 스타일’을 선택하고 ‘둥근모서리’항목에체크하면된다.
 
1.차트로 표현할 데이터인‘1분기 상품별 실적 수익성 데이터’를 보기 좋게 꾸미기 위해‘홈’탭의 오른쪽에 있는‘스타일’그룹에서‘표서식’옆에 있는 내림 단추▼를눌러 마음에 드는서식을 고른다. 이때 뜨는메시지상자에서‘확인’을누른다.
 
2.표로 전환된 데이터를 범위로 전환하기 위해‘디자인’탭의‘도구’ 그룹에 있는‘범위로 변환’을 고른다. 이때‘표를 정상 범위로 변화하시겠습니까?’라는메시지가뜨면‘예’를누른다.
 
3.차트를 작성할 데이터 범위를 지정하고‘삽입’탭‘차트’그룹의‘2차
형 세로 막대형’에서 내림 단추▼를 눌러‘묶은 세로 막대형’을 고른다.
차트모양은꼭이것말고도취향에따라마음에드는것을고르면된다.
 
4.‘디자인’탭의‘차트 레이아웃 그룹’에서 내림 단추를 눌러‘레이아웃4’를 고른다. 여기서도 꼭 이것이 아니라도 독자의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된다.
 
5.‘레이아웃’탭의‘축’그룹에서 내림 단추를 눌러‘기본 세로 축’에서
‘없음’을고른다.
 
6.차트에 제목을 넣을 차례다.‘ 레이아웃’탭의‘레이블’그룹‘차트 제목’에서내림단추를눌러‘제목을가운데에맞추어표시’를선택한다.
 
7.표시되는 차트 제목 영역에“1분기 실적으로 본 수익성”이라고 입력했다.
 
8.범례의 위치를 옮겨보자. 여기서는‘레이아웃’탭에서 레이블 → 범례→위쪽에범례표시를골랐다.
 
9.범례를보기좋게사진과같이차트의오른쪽으로옮긴다.
 
10.차트에 표시되는 숫자 레이블의 의미를 설명하는 텍스트를 넣기 위해 ‘레이아웃’탭에서삽입→텍스트→가로텍스트상자를골랐다.
 
11.삽입된 가로 텍스트 상자에“(단위:전분기대비%)”라고 텍스트를 입력하고,‘ 홈’탭‘글꼴’그룹‘글꼴 크기’에서 내림 단추를 눌러 알맞은 크기를정한다. 여기서는 9 포인트로 했다.
 
12.가로 축의 레이블이 차트 숫자 레이블과 겹쳐서 보기 좋지 않으므로 가로 텍스트 상자를 하나 더 넣고 가로 축의 레이블인“매출액증가율 영업이익율순이익율”를입력한다.
 
13.실제 가로 축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기 위해‘레이아웃’탭에서 레이블→축→기본가로축→레이블없이축표시를고른다.
 
14.텍스트로 삽입한 가로 축 레이블 사이의 공백을 알맞게 조정해 해당 차트항목아래에잘배치되도록한다.
 
15.차트에 스타일을 적용하기 위해‘서식’탭에서‘도형 스타일’의 내림 단추를눌러마음에드는효과를고른다.
 
16.차트의 테두리에 라운드 모양을 줘보자.‘ 레이아웃’탭의‘현재 선택 영역’그룹에서‘차트영역’인지확인하고‘선택영역서식’을누른다.
 
17.표시되는‘차트영역서식’대화상자에서‘테두리 스타일’을 선택하고 ‘둥근모서리’항목에체크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