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디지틀조선일보와 제휴
상태바
인포뱅크, 디지틀조선일보와 제휴
  • PC사랑
  • 승인 2007.03.2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뱅크, 디지틀조선일보와 제휴
국내 최고의 메시징서비스 전문기업 인포뱅크(공동대표 박태형, 장준호)와 인터넷신문 디지틀조선일보(대표 김찬 www.chosun.com)가 오늘(19일) ‘통합 양방향멀티미디어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디지틀조선일보가 케이블 채널 “Business&”으로 방송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새로운 양방향서비스를 선보이고자 하는 경영진의 의지에 따라 양방향메시징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인포뱅크와 제휴키로 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양해각서는 디지틀조선일보 회원들의 뉴스 제보 및 의견 게재가 휴대폰 SMS 및 MMS를 통해 편리하게 함으로써, 상호 양방향 참여를 통한 신속한 정보 공유를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국내 메시징서비스 1위인 인포뱅크의 메시징 기술력과 디지틀조선일보의 온라인 매체역량이 결합해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란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사업 협력 외에도 향후 인포뱅크의 메시징 기술력과 조선닷컴 사이트의 온라인 콘텐츠를 응용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인포뱅크는 통합 양방향멀티미디어서비스 제공을 위한 메시징서비스의 개발, 공급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되며, 디지틀조선일보는 “Business&” 시청자들에게 성공 기업인을 소개하고 양방향으로 시청자의 의견을 듣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인포뱅크는 현재 통합 양방향멀티미디어서비스 관련 특허 3개를 보유하고 있다.

인포뱅크 김성은 상무는 “방송사들이 시청자들을 양방향으로 방송프로그램에 참여시키는 추세는 지속될 것”이라며 “이번 제휴로 인포뱅크의 방송MO 시장 장악이 더욱 탄력을 받게될 것이며, 디지틀조선일보도 방송과 함께 양방향멀티미디어서비스도 제공 가능해지면서 양사의 시너지 창출이 극대화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휴대폰으로 시작한 인포뱅크의 메시징서비스가 PC, 전광판, DMB뿐만 아니라 TV로까지 그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어떤 디바이스를 통해서든지 메시징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기술 개발 및 진화에 전사적 노력을 다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