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북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 LG DVD Writer GP60NS50
상태바
울트라북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 LG DVD Writer GP60NS50
  • PC사랑
  • 승인 2013.02.2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트라북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0
 
ODD는 생각 외로 쓰임새가 아주 다양한 제품이다. 운영체제 설치는 물론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는 설치용 CD에서부터 각종 동영상과 사진 및 중요한 데이터나 여러 문서를 저장할 수 있게 해 준다. 일부 제품에 따라서는 동영상 및 사진 등을 오래 오래 보존할 수도 있다. LG전자의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0’에 대해서 살펴보자.
서원준 기자
예전에 한글 윈도우 95가 출시됐을 때 기자가 컴퓨터를 사려고 신문 기사를 챙겼던 적이 있다. 그 때 제일 먼저 주목했던 부분은 CD타이틀이었다. 비디오 CD, 오디오 CD가 바로 그것이다. 당시 CD 타이틀의 종류는 약 10여개정도 되었고 영어학습용, 여행, 비디오 CD, 소프트웨어 설치 CD 등 꽤 다양한 종류의 CD타이틀이 존재했었다.
 
최근에 들어와서는 운영체제의 용량이 커지고 영상의 화질이 FULL HD급 화질로 많이 변하게 되면서 DVD타이틀로 제작하는 사례가 대세이다. 이런 CD 혹은 DVD 타이틀은 대개는 CD나 DVD를 굽는 기계에 의해서 진행되곤 하는데 기자가 CD-RW ODD를 15년 전쯤 처음 접 하게 되었을 때만 해도 가격이 고가였다. 그러던 것이 지금은 다양한 종류의 DVD 타이틀뿐만 아니라 DVD-RW, DVD-RAM등 다양한 규격을 지원하면서 도 가격은 저렴해진 DVD를 구울 수 있는 ODD가 나오게 된 것이다.
 
LG전자의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0’은 크기는 작고 슬림하지만, 여러 가지 CD 및 DVD 규격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 및 동영상, 사진 등 을 오래 보관하도록 하는 기능을 갖춘 외장형 ODD이다.
 
2.jpg

더 날씬해진 LG ODD, 어떤 기능이 숨어 있을까?
노트북 사용자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GP60NS50’은 14mm밖에 안 되는 초박형의 울트라 슬림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PC 및 울트라북과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무게 또한 200g으로 작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무려 천년동안 보존이 가능한 M- DISC기술을 갖추고 있어서 기록에 남 을 사진, 동영상등을 담고 보존하기가 상대적으로 용이한 제품이다, 기존의 DVD를 보면 단순하게도 디스크 표면의 기록층 염료에 레이저로 표시하는 수준에 그쳤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기록된 자료들이 사라질 수도 있는 위험성을 안고 있다.
 
반면에 M-DISC 기술은 세계에서 유일한 영구적 데이터 자료 저장 장치로, 기 존의 DVD 드라이브보다 기존 대비 고출력의 레이저로 디스크 표면에 기록을 새긴다. 즉, 금속 활자처럼 시간이 경과한 다음에도 빛과 열, 그리고 습기에 따른 영향이 없는 관계로 영구 보관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다만 M-DISC의 영구 보존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공디스크가 아닌 M-DISC 전용 미디어를 사용해야 한다.
 
3.jpg

GP60NS50은 USB 단자가 있는 TV와 연결하게 되면 그 안에 저장된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모든 자료를 AC어댑터 없이 직접 연결해 볼 수 있다. USB 외부 입력이 가능한 TV나 디지털 액자에서 작동한다. 또한 이 제품은 Jamless Play 를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DVD 타이틀에 지문이나 스크래치가 있으면 특정화 면에서 화면이 멈추거나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Jamless Play 는 멈춤 없이 동영상 감상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기자가 꼽는 GP60NS50의 가장 큰 특징은 외장형이면서도 읽는 소리가 거의 없다는 점이다. 초록불로 확인하지 않고서는 DVD가 어떤 동작을 하는지 모를 정도로 소음이 작다. DVD를 구워서 윈도우 8을 설치하는데 기자 PC에 설치된 ODD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소음이 아주 작다. DVD 인식을 하는데 있어서 그동안 불편을 겪었던 사용자들에게 딱 필요한 ODD이다.
 
*제원
제품 분류 : DVD-Multi(DL) 레코더
인터페이스 : USB
제품 형태 : 외장형
색상 : 실버
라이트 스크라이브 : 미지원
읽기 지원 : CD, DVD
CD 쓰기 지원 : CD-R, CD-RW
DVD 쓰기 지원 : DVD-R, DVD+R, DVD-RW, DVD+RW, DVD-RAM
DVD 호환성 : 읽기/쓰기
CD-ROM 읽기 속도 : 24X
CD-R/RW 쓰기 속도 : 24X/24X
DVD-ROM 읽기 속도 : 8X
DVD+R/RW 쓰기 속도 : 8X
DVD-RAM 쓰기 속도 : 5X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