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 특집 - 졸업, 입학을 위한 추천 IT 제품
상태바
졸업·입학 특집 - 졸업, 입학을 위한 추천 IT 제품
  • PC사랑
  • 승인 2013.02.2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 입학을 위한 추천 IT 제품
 
2월은 설렘의 계절이다. 사회 초년생의 길을 앞둔 졸업생과 대학 입학을 앞 둔 새내기가 공존하는 2월. 설레는 기대감을 안고 새로운 출발을 앞둔 그들에게 도움이 될 IT 제품을 소개한다. 새로운 각오로 신학기를보내기 위해서 공부도, 일도 중요하지만, 이런 일상을 도와주고 받쳐줄 IT기기가 있다면 능률과 즐거움은 두 배가 될 것이다. 올해도 성공하는 해가 되길 바란다. (※제품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박지성 기자
 
엠지텍 사본.jpg
엠지텍 Terran2+G
외장하드 전문기업 엠지텍(MGTech)의 ‘Terran2+G’는 PC사랑 ‘2012년을 빛낸 베스트 하드웨어’ 외장하드 부문에 선정된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제품이다. 외장하드 중에서 유일하게 프로그램 설치·운용이 가능한 스마트 기능이 특징으로 PC가 달라져도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레드와인과 블랙의 두 개의 색상으로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으며, 특히 블랙은 골드라인으로 럭셔리함을 더했다. 108,900원
 
lg odd 사본.jpg
LG 외장ODD GP50NB40
노트북 사용자에게 외장 ODD는 USB 마우스만큼이나 유용한 아이템이다. LG의 외장 ODD GP50NB40은 17.5mm의 울트라 슬림 디자인으로 최신 울트라북과도 어울리는 디자인이 특징. 천년동안 데이터 보존이 가능한 M-Disc 기술은 그만큼 데이터 손상을 방지해준다. PC에서는 DVD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8은 물론 맥OS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61,000원.
 
passport.jpg
WD MY Passport USB3.0 1TB
작고 심플한 디자인과 세련된 색상이 돋보이는 WD ‘마이 패스포트 USB3.0’ 외장하드. 부드러운 곡선과 센스있는 패턴, 고급스러운 코팅은 외장하드의 변신을 보여준다. WD시큐리티 기능과 자동 백업 소프트웨어는 승인되지 않는 사용이나 액세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한결 수월해진 방법으로 최소한의 PC 리소스를 사용해 데이터를 보호한다. USB3.0의 빠른 속도는 기본이다. 109,900원
 
essential.jpg
WD My Book Essential 4TB
10GB에 육박하는 HD 동영상과 수십 MB에 달하는 고화질 사진에 익숙하다면 고용량의 외장하드는 필수품이다. 책을 닮은 디자인의 데스크톱용 외장하드 ‘WD My book Essential 4TB’는 지금까지 모은 사진이나 영화, 음악 파일 등을 모두 저장해도 남을 만큼의 공간을 제공한다. USB 3.0을 지원하며 WD스마트웨어의 백업 기술로 안전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드라이브 전원 분리 설정으로 PC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드라이브의 전원이 분리돼 불필요한 전기 낭비를 차단한다. 279,000원.
 
Studio.jpg
WD My Passport Studio 500GB
당신이 이미 애플 맥 사용자라면? 맥 전용 휴대용 외장하드 ‘WD My Passport Studio’가 답이다. 은은한 실버 메탈과 고급스러운 블랙은 맥의 심플함과 어울려 최고의 하모니를 보여준다. 2개의 초고속 Firewire 800포트는 초당 최대 800MB 속도로 데이터 저장과 액세스를 자랑하며 USB2.0 인터페이스를 장착해 다양한 연결 장치와의 유연성을 보여준다. ‘애플 타임머신’으로 파일을 백업할 수 있다. 강력한 256bit의 암호화 기술은 빠르고 안전한 데이터 보관을 약속해 준다. 159,000원.
제목 없xcxcx음-1 사본.jpg
한미마이크로닉스 올인원PC 베어본 MB101
마이크로닉스의 올인원PC ‘MB101’은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에 맞춰 조립할 수 있는 신개념 올인원PC다. HDD와 ODD를 각 베이안에 바로 꽃아 넣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SSD도 물론 가능하다. 인텔 CPU i3부터 i7까지 골라서 장착할 수 있으며 메모리 용량은 16GB까지 장착할 수 있다. 받침대의 높낮이를 조정할 수 있어서 책상의 높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130만화소의 전면 웹 카메라와 4개의 USB포트, HDMI가 탑재되어 있다. 412,500원부터.
 
포켓포토.jpg

 
포켓포토 1.jpg

 
포켓포토 2 copy.jpg
LG 포켓포토 ‘포포 PD221’
LG 포켓포토 포포는 안드로이드 전용 스마트폰용 모바일 포토프린터이다. 블루투스와 NFC(근거리무선통신)를 통해 PC나 선 연결 없이 스마트폰에서 전송버튼만 누르면 쉽고 빠르게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별도의 잉크 없이 전용 인화지에 열을 이용해 인화하는 방식을 채용했다. 인화지는 장당 500원으로 저렴하다. 포켓포토 전용 애플리케이션만 있으면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 필요 없이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꾸밀 수 있고 바로 출력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크기로 손 안에 쏙 들어가는 깜찍한 디자인은 휴대가 간편해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이 급히 필요할 때 헛돈 쓰지 않아도 된다. 색상은 핑크, 오렌지, 실버 3가지 컬러. 164,000원.
 
아이패드 미니.jpg

 
아이패드 미니 1.jpg

 
아이패드 미니 2.jpg



애플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보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아이패드의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어 즐거움은 그대로이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의 7.2mm 얇은 두께와 308g 무게는 한 손으로 들어도 무겁다는 느낌이 없다. 7.9인치 디스플레이와 LED백라이트 기술은 생생한 화면을 보여주며, 듀얼코어 A5 프로세서와 전면 120만 화소,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어느 태블릿에도 뒤지지 않는 성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아이패드 미니를 들고 있는 사람의 손 위치를 감안해 조작하기 위한 터치인지 아닌지를 지능적으로 인식한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10시간으로 야외에서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16GB기준 Wi-Fi 모델 420,000원, WiFi+Cellular 모델 570,000원.
 
eos-m.jpg
캐논 EOS-M 미러리스 카메라
EOS의 DNA를 계승한 캐논 최초의 미러리스 카메라. 약 1,800만 화소의 APS-C센서와 빠르고 정확한 하이브리드 CMOS AF를 탑재했다. ISO100~12,800의 상용 감도를 통해 고감도 저노이즈 사진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으며 최대 25,600까지 지원해 빛이 부족한 실내에서도 촬영할 수 있다. 역광이나 야경 등 촬영 보조 모드와 7가지 필터 효과로 색다른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다. 정전식 터치 패널 탑재로 각종 카메라의 설정을 터치로 할 수 있으며, 멀티 터치까지 지원해 전자기기가 어려운 여성이나 스마트폰 터치에 익숙한 사람이 사용해도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 배터리 포함 298g, 블랙, 화이트, 레드로 출시됐다. 828,000원부터
 
wb250f.jpg

삼성 스마트카메라 WB250F
편리하게 사진 공유와 전송이 가능한 콤팩트 카메라. 광학 18배의 고배율줌과 1,420만 고화소 BSI CMOS 센서, 24mm 초광각 렌즈를 적용해 사용이 간편하고 원거리에 있는 사물과 폭 넓은 풍경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와이파이 탑재로 촬영 후 SNS에 즉시 업로드가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내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오토쉐어 기능을 적용했다. 스마트모드를 콤팩트 카메로 최초로 채용, 저조도 촬영, 순간 동작 포착, 풍부한 색조 등 13가지 촬영 모드를 통해 완성도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75.0mm hVGA 해상도의 스마트 터치LCD를 탑재해 빠르고 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184g의 무게와 코발트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을 갖추고 있다. 299,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