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업계 최초 보안 안정성 유지 및 SSL 트래픽 가속화 실현한 WDS솔루션 출시
상태바
리버베드, 업계 최초 보안 안정성 유지 및 SSL 트래픽 가속화 실현한 WDS솔루션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3.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 업계 최초 보안 안정성 유지 및 SSL 트래픽 가속화 실현한 WDS솔루션 출시

 

광대역 데이터 서비스(WDS)부문 선도업체인 리버베드코리아(대표 김재욱)가 15일 업계 최초로 기존 기업의 높은 수준의 보안 환경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전체 WAN 환경의 SSL 가속화를 구현한WDS(광대역 데이터 서비스)솔루션 RiOS(Riverbed Optimization System)4.0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RiOS 4.0은 1,600여 고객사 환경에서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된 솔루션으로 SSL 트래픽 가속화 및 보안을 실현하고 핵심 웹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며, 대규모 WDS 구축/관리 작업을 단순화 시키는 등 고객의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개선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기존의 신뢰 모델을 유지한 상태에서 SSL 가속화를 지원

지금까지의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기술은 성능 가속화를 위해 SSL을 비활성화하거나, 또는 기존의 트러스트 모델(trust model)을 파괴하고 SSL 인증서와 프라이빗 키를 데이터 센터 외부의 원격 서버에 저장하는 인증서 위조(certificate faking)의 편법을 사용해 왔으나 RiOS 4.0은 Trust Model을 유지한 상태에서 SSL 가속화 기능을 지원한다. 이로써 기존의 사이트간 VPN, 사이트간 IPSEC 옵션에 더하여 포괄적인 보안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환경을 구현해 준다.

학습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미션 크리티컬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개선

RiOS 4.0은 HTTP 가속 기능의 개선과 더불어 SAP, Siebel, PeopleSoft, IBM WebSphere, MS SharePoint 등의 웹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HTTPS의 가속화 기능을 새로이 구현하여 글로벌 고객 환경의 비즈니스의 핵심 구성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개선하였다.

또 지능형 학습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발견, 추적한 웹 페이지의 이미지, 스크립트, CSC 등의 모든 오브젝트를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가 병렬적으로 전송함으로써 페이지 요청에 대한 응답을 최적화하고 WAN 구간의 데이터 전송 환경을 최적화한다.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는 다이내믹 웹 페이지 환경에서도, 오브젝트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학습, 저장하고 트래픽 가속화를 위한 툴과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TCP 성능의 극대화, 구축 환경의 단순화, 고가용성의 구현

TCP 프로토콜은 네트워크에 경합, 패킷 손실 등의 발생 여부에 따라 전송 속도를 조절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대용량 WAN 구간에서도 전체 대역폭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문제의 원인이 된다. Rios 4.0는 이러한 문제를MX-TCP 또는 Max-Speed TCP를 통해 기존의 TCP 성능을 극대화 하였다.

MX-TCP는 RiOS 4.0의 QoS 기능을 이용하여 트래픽 전송 속도를 조절함으로써 WAN 구간의 대역폭을 100 퍼센트 활용할 수 있어 광대역 네트워크, 또는 위성 네트워크처럼 패킷 손실 가능성이 높은 연결에서도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 밖에도 스틸헤드 어플아이언스는 자동 발견 기능을 통해 매우 먼 거리에 위치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간의 WAN 트래픽 최적화를 수행하고, 멀티-홉 환경에서 별도의 수작업을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을 제거하여 대규모 환경의 구축 작업을 단순화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액티브-액티브 동기화 기능을 개선하여 고가용성 구성과 페일오버를 지원하고, 고객이 최적화된 성능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리버베드코리아 김재욱 사장은 " 이번에 새로 출시된 RiOS 4.0은 SSL 트래픽 가속화 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고객이 기존의 보안 성능을 희생하지 않고도 요구 사항을 만족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 고객의 핵심적인 고민인 기술적 장애를 극복한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WDS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iOS 4.0은 현재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계약을 맺고 있는 고객에 대하여 별도의 라이센스 비용 없이 3월 중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