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프로스아이앤씨, 다기능 영상편집 키보드 ‘레티스’ 출시
상태바
아이프로스아이앤씨, 다기능 영상편집 키보드 ‘레티스’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02.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력장치 전문 제조기업인 아이프로스아이앤씨(www.iprokbd.com)는 키보드와 마우스, 동영상편집기능을 제공하는 ‘레티스(LETIS)’ PC입력장치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레티스(LETIS)’는 키보드, 마우스, 조그셔틀, 조이스틱, 멀티 메모리카드, USB허브, TFT LCD를 통합하여 하나의 제품으로 탄생시킨 신기술의 컴퓨터 입력장치다. 통합 PC입력장치인 ‘레티스(LETIS)’는 기계식 키보드인 ‘에티스(ETIS)’와 조그셔틀 미디어편집 장치인 ‘메이스(MEIS)’로 구성된다.
 
'에티스'는 3가지 색상의 백라이팅 LED를 지원하며 106개의 모든 키에 백라이트가 적용된다. 청색과 녹색으로 구분되는 Caps Lock, Shift, Num Lock, Scroll Lock 키 LED기능과 4단계 밝기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키탑은 이중 사출을 적용시켜 변색에 강하다. 클릭방식은 독일 체리(cherry)사의 넌클릭(갈축) 스위치를 채용해 기계식 키보드의 단점인 찰깍거리는 클릭음을 제거했다. 생활방수 기능과 USB 디지털 오디오 기능도 있다.
 
함께 구성되는 미디어 편집 장치인 ‘메이스’는 조그와 셔틀로서 단축기를 활용하여 간단하고 쉽게 편집이 가능하다. 조그와 셔틀은 방향에 따라 청색, 적색, 녹색으로 LED가 변동되어 편리하다.
 
특히 5종류의 동작모드 버튼 중 하나를 선택하면 선택된 모드로 조이스틱이 동작하게 되며 마우스와 키보드 기능을 조이스틱 하나로 해결 할 수 있다. 조이스틱은 360도 회전과 8방향의 LED 표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메이스’는 5종의 메모리카드의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는 MMC 커넥터와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3종류의 조이스틱 손잡이가 제공된다.
 
‘레티스’의 제품가격은 37만원이며, 기계식 키보드인 ‘에티스’는 24만 5천원, 조그셔틀 동영상편집 장치인 ‘메이스’는 12만 5천원이다. 제품구입과 문의는 www.iprokbd.com 또는 1899-3710, 오픈마켓에서 할 수 있다.
 
 
PC사랑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