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소닉 G-650 80PLUS GOLD
상태바
시소닉 G-650 80PLUS GOLD
  • PC사랑
  • 승인 2013.01.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렛 모듈러 케이블을 도입한 골드 파워서플라이
시소닉 G-650 80PLUS GOLD
 
시소닉1.jpg

파워서플라이는 컴퓨터 부품들의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컴퓨터에 있어서 심장과 같은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파워서플라이도 ‘80플러스 인증’을 받는지 여부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난다.

서원준 기자
 
 
최근 들어 PC는 게이밍과 고성능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PC 및 컴퓨터 부품 시장에서는 전반적으로 이것을 중시하는 제품들을 많이 찾지만 실속 있는 업무용 PC를 조립하려는 사람들도 꽤 있다.
PC가 게임 및 고성능을 주로 강조하게 됨에 따라 컴퓨터 관련 부품들을 구입하게 되면 자연적으로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파워서플라이다. 최근에 생산되는 그래픽카드들은 전력요구량이 비교적 많은 관계로 좋은 스펙과 많은 용량을 갖추고 있는 파워서플라이를 원한다. 정격용량이 550와트 이상 가는 고용량 파워서플라이가 많이 팔리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파워서플라이만큼 종류가 많고, 각 업체에서 신제품이 꾸준하게 출시되고 있는 컴퓨터부품도 드물 것이다. 그런데 이런 파워서플라이에 언젠가부터 ‘80 플러스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80플러스 인증 파워서플라이들에 대해서는 여러 논란이 있다. 한쪽은 “고효율의 파워서플라이를 인증하는 작업이니 만큼 파워서플라이의 무분별한 선택을 막고 고효율을 공식 인증받은 제품을 신중하게 구입해야한다”는 의견이다.
또 다른 쪽에서는 “파워서플라이 인증을 받기만 하면 가격이 비싸진다. 그 값비싼 80플러스 인증 제품을 무엇하러 사는가”라는 의견이 팽배히 맞서고 있다. 또 한 가지, 컴퓨터 조립을 하다보면 항상 겪게 되는 문제가 있다. 바로 파워에 있어서의 선 정리 문제인데 아무리 컴퓨터를 잘 조립한다고 하더라도 선 정리정돈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PC 오동작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보기에도 흉할 수 있다. 
파워 케이블에 있어서의 “선 정리에 대해 뭔가 해결책은 없는 걸까”라는 생각을 하는 독자들도 있을 것이다. 이번에 살펴볼 ‘시소닉 G-650 파워’는 80 플러스 골드를 받아 효율이 높은 편이다. 거기다가 플랫 모듈러 케이블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대기전력을 1W 미만으로 낮추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모듈러 케이블 적용, 사용자가 원하는 케이블을 구성한다
 
시소닉3.jpg
제원.jpg

시소닉 G-650은 80플러스 골드 인증에 빛나는 최상의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고 있다. 90%에 달하는 시소닉 G-650의 뛰어난 에너지 효율은 정격 650와트의 풍부한 전력 용량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출력과 최상의 에너지효율을 동시에 제공해 컴퓨터를 고성능과 친환경적 제품으로 만드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소닉 G-650의 사용상 특징은 연결과 사용이 편리한 모듈러 케이블 방식이라는 점을 들 수 있다.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모듈러 케이블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케이블 구성이 가능하다. 케이블 정리의 편의성은 물론 내부 공간의 최적화로 컴퓨터의 공기 순환에도 도움을 준다. 시소닉 G-650은 사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진 플랫 케이블을 시소닉 최초로 적용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플랫 케이블은 두께가 얇고 부드러운 재질로 더욱 편리하게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블을 정리하기가 정말 쉬워졌다. 선 정리가 어려워 컴퓨터 조립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용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인 듯하다. 또 향상된 사용 편의성과 블랙 컬러 케이블로 튜닝 효과도 고루 누릴 수 있다.
 
시소닉5.jpg
케이블 연결식으로 되어 있는 시소닉 G-650의 각종 케이블들.


고성능 PC의 안정성 극대화
 
시소닉 G-650은 또한 하이엔드 게이머를 위한 멀티 GPU 환경을 제공해 준다. 강력한 650W 출력을 통해서 하이엔드 게이머를 위한 멀티 GPU 환경을 구현해 준다. AMD의 크로스파이어 X와 엔비디아의 SLI 인증을 모두 획득해 게이머들의 강력한 무기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시소닉 G-650은 오차 범위 ±3% 이하의 정밀한 전압 컨트롤을 구현했다. 어떤 상황에서도 출렁임 없는 정밀한 전압 제공을 통해 고성능 PC의 안정성을 극대화시켰다.
실제 전압 체크에서도 기자가 평소에 사용 중인 파워서플라이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줬다. 시소닉은 최고 품질의 파워서플라이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일반적인 85℃ 커패시터보다 4배 이상의 수명을 갖는 일본 브랜드의 고품질 105℃ 알루미늄 커패시터를 적용하여 64,000시간 이상의 긴 수명을 보장한다.
 
시소닉7.jpg

뿐만 아니라 6배 더 긴 수명을 제공하는 컨덕티브 폴리머 알루미늄 솔리드 커패시터를 적용해  어떤 상황에서도 여유 있는 안정성과 긴 수명을 제공해 준다. 시소닉 G-650은 보호회로 또한 완벽하게 구성했다. 강력한 출력, 그리고 높은 에너지 효율 뒤에는 시소닉의 노하우가 총 집합된 보호회로가 안전성과 성능을 보장해 준다.
과전류 보호, 과부하 보호, 과열 보호, 과전압 보호, 전압 저하 보호, 그리고 단락 보호에 이르기까지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PC를 안전하게 지켜 주는 역할을 한다. 시소닉 G-650은  쿨러 또한 남다르다. 고품질 팬을 생산하는 ADDA의 볼베어링 120mm 팬을 장착해 조용하고, 바람의 양은 더 많으며, 수명도 길어져 톱클래스 팬의 강력한 성능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시소닉6.jpg

시소닉 G-650은 무상 보증 기간이 5년이다. 그만큼 품질에 대해서는 무한한 자부심이 있다는 이야기인데 원래 시소닉 브랜드하면 국내 사용자들에게도 품질이 뛰어난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사후 지원에 있어서도 비교적 고객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오래도록 별다른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9087295_m.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