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새 게임
상태바
2013년 1월 새 게임
  • PC사랑
  • 승인 2013.01.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OG

new01.jpg


플랫폼  PS3
장르  RPG
등급  12세 이용가
언어  일어
값  6만 9,800원

재    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제2차 슈퍼로봇대전OG’는 처음으로 PS3로 발매하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로, 전작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향상된 하이퀄리티 그래픽과 새롭게 추가된 연출이 특징이다. ‘슈퍼로봇대전OG’ 시리즈에만 탑재되었던 웨폰 셀렉트와 트윈 배틀의 개선된 시스템뿐만이 아니라 맥시멈 브레이크와 콤비네이션 공격과 같은 신규 시스템도 생겼다. 이외에도 파일럿 능력을 향상시키는 파일럿 양성과 다양한 효과를 지닌 어빌리티를 장착하는 어빌리티 슬롯, 기체의 능력을 바꾸는 기체 환장 시스템으로 전략성에 깊이를 더했다.

한줄평  마징가나 건담을 바라는 사람에게는 아쉽게 됐지만, 그런 로봇들은 나오지 않는다.



히트맨 앱솔루션

new02.jpg


플랫폼  PS3
장르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영어
값  5만 9,800원

재    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히트맨 앱솔루션’은 시리즈 특유의 영화 같은 스토리와 매력적인 그래픽, 독창적인 게임 디자인과 함께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게임 플레이 요소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개인적인 복수를 진행하는 스토리 이외에도 목표를 지정하고 보수를 받는 계약 모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른 암살 게임보다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군중 속에 숨거나 변장을 할 수 있으며, 총, 나이프 등 기본적인 무기 이외에도 주변에서 획득 가능한 소화기, 가위 등 다양한 무기를 이용할 수 있다.

한줄평 : 이번 작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히트맨 시리즈를 재밌게 했던 게이머라면 기대에 부응해줄 것이다.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

new03.jpg


플랫폼  PS3
장르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일어
값  7만 5,000원

재    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는 ‘용과 같이’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 용과 같이 4 이후 3년 만에 돌아온 정통 후속작이다. 도쿄, 오사카뿐만 아니라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 등 일본의 도시를 베이스로 삼은 가상의 다섯 도시를 무대로, 전작보다 압도적으로 늘어난 볼륨을 비롯해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요소와 깊이 있는 완성도로 무장하고 있다. 또한, 전통의 주인공이자 전설의 전직 야쿠자 ‘키류 카즈마’를 포함한 다섯 명의 주인공들이 서로의 운명에 이끌려 얽혀가는 드라마가 펼쳐진다.

 한줄평 : 게임은 재밌다만 한글화도 안 된 주제에 가격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2

new04.jpg


플랫폼  PS3, XBOX360, PC
장르  FPS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영어
값  5만 9,000원

재    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첨단 기술과 군사 무기로 무장한 2025년을 배경으로 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2’는 인간이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만든 대체 무기의 통제권을 적군에게 빼앗기면서 이에 맞설 특수 부대를 조직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시리즈 최초로 미래전을 다루고 있는 만큼 새롭고 다양한 장비들이 등장하며, 아주 새로워진 클래스 설정(Create-A-Class)과 새로워진 스코어 스트릭(Score Streaks)을 통해 유저가 새로운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줄평 : 이러나저러나 ‘콜 오브 듀티’, 이름값은 한다.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

new05.jpg


플랫폼  PS3, PS Vita
장르  액션
등급  12세 이용가
언어  한글
값  5만 9,800원

재    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은 플레이스테이션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게임이다. ‘언챠티드’ 시리즈의 드레이크, ‘갓 오브 워’의 크레토스, ‘슬라이’ 시리즈의 슬라이 쿠퍼, ‘리틀 빅 플래닛’의 리빅보이 등 인기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한다. 10여 명 이상의 등장 캐릭터들 가운데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각각의 캐릭터가 보유한 고유 기술과 파괴적인 필살기를 활용해 전투를 펼친다.

한줄평 : PS3와 PS Vita와 연동해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어쌔신 크리드 3

new06.jpg


플랫폼  PS3, XBOX360, PC 장르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한글
값  5만 8000원

재    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어쌔신 크리드 3’는 아메리카 원주민 어머니와 영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아 ‘코너 켄웨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시리즈 최신작이다. 미국 독립전쟁 당시의 상황을 배경으로 민중의 자유를 위하여 함께 싸우는 코너 켄웨이와 그와는 다른 이념으로 맞서는 템플러의 암투를 다루고 있다. 이번 신작은 기존의 게임엔진을 개량하여 그래픽의 표현과 카메라 워크 및 연출을 강화하여 더욱 깊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한줄평  야생동물 사냥이나 해상전도 추가되어 즐길 요소가 많아졌다.


파 크라이 3

new07.jpg


플랫폼  PC, PS3, XBOX360
장르  FPS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영어
값  5만 4,000원

재    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파 크라이 3’는 Eurogamer 10/10, Game Informer 9/10, IGN 9/10 등 높은 평가를 받으며 고공 행진을 계속하고 있는 시리즈 최신작이다. 게이머에게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자유도를 제공하며, 필요하다면 적진에 잠입하여 경보 시스템을 해제하고 모든 적들을 암살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니면 시야 바깥의 거리에서 저격하여 하나씩 제거해나갈 수도 있다. 또는 호랑이와 코모도 도마뱀 같은 난폭한 야생동물을 적진에 풀어놓아서 혼란을 일으키고 그 틈을 이용하여 적들을 제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된다.

한줄평 : 다양한 멀티플레이 모드를 지원하며 시리즈 최초로 협력 플레이도 된다.


메스이펙트 트릴로지

new08.jpg


플랫폼  PS3, XBOX360
장르  RPG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영어
값  4만 9,800원

재    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게임 역사상 가장 정교하게 구성된 이야기라는 찬사를 받는 매스 이펙트 시리즈를 3부작 합본으로 출시하여 75시간이 넘는 콘텐츠와 함께 게이머들이 처음부터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3부작을 모두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했다. 머나먼 미지의 행성계를 탐험하며, 여행 도중 각자의 사연이 있는 흥미진진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비록 마지막 스토리가 아쉬운 게임이지만 즐길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한줄평 : PS3판은 정식 발매된 적이 없는 터라 더 반갑다.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

new09.jpg


플랫폼  PS Vita
장르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한글
값  4만 8,000원

재    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은 터치, 카메라, 자이로스코프 등의 기능을 활용해 이전까지의 시리즈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휴대용 게임임에도 광활한 오픈월드를 하이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늪지와 숲과 같은 주변의 자연환경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수많은 NPC들이 도시를 배회하고 숲 지역에서는 야생동물이 출현하는 등 거치형 콘솔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한줄평 :  PS3판 ‘어쌔신 크리드 3’와도 연동되니 둘 다 있다면 재미가 배가 된다.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2

new10.jpg


플랫폼  3DS
장르  액션
등급  전연령 이용가
언어  한글
값  4만 4,000원

재    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2’는 2007년 닌텐도 DS로 국내에 발매되어 54만 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은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의 최신작이다. 80종류 이상 코스에서 코인을 모으는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어 즐길 수 있는 폭이 더욱 넓어졌다. 또한, 마리오의 새로운 변신 액션 「골드마리오」가 되면, 블록이나 적을 단번에 코인으로 바꿔 버릴 수 있는 등, 다량의 코인을 획득해 나가는 통쾌한 액션도 즐길 수 있게 된 점도 특징이다.

한줄평 : 휴대용 게임이지만 협력 플레이가 묘미다. 물론 3DS와 타이틀이 각각 2개씩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