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게임', 대대적 개편 통해 편의성 강화
상태바
'네이버 게임', 대대적 개편 통해 편의성 강화
  • PC사랑
  • 승인 2013.01.0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게임’이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이용자 맞춤 기능과 게임 정보 기능을 강화한 플랫폼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네이버 게임’은 네이버 로그인 한번으로 PC 온라인 게임, 웹 기반의 소셜게임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 통합 브랜드다. 최근에는 PC 패키지 게임을 위한 디지털 다운로드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네이버 게임’ 개편은 기존의 채널링 형태로 서비스 되는 ‘온라인 게임’과 웹 기반의 ‘소셜 게임’으로 양분화 되어 있던 구성을 통합하고, 이용자들의 게임 콘텐츠 소비 성향을 반영하여 ‘인기게임’, ‘장르별 게임’, ‘신규 추천 게임’, ‘내 게임’으로 상단 메뉴를 대폭 개편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각 게임 장르별로 각각 다른 플랫폼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모든 장르의 게임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어 원하는 게임을 쉽게 찾고, 바로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 게임’ 내의 어느 페이지를 방문하더라도 자신이 즐기는 게임에 대한 실시간 정보 확인과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내 게임’ 항목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내 게임’을 통해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과 이벤트 정보, 같은 게임을 한 친구 확인, 친구가 초대한 게임을 확인할 수 있는 소셜 네크워크 기능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네이버 검색 정보를 ‘네이버 게임’에도 적용했다. 네이버 이용자들이 검색한 게임 검색 순위를 ‘네이버 게임’ 내에 제공하여 실제 이용자들의 관심을 갖는 게임이 무엇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PC사랑 박지성 기자 park7@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