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고성능 NAS 플랫폼 성능 강화
상태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고성능 NAS 플랫폼 성능 강화
  • PC사랑
  • 승인 2007.03.1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고성능 NAS 플랫폼 성능 강화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스토리지 솔루션(Application Optimized Storage™) 공급업체이며, 히타치의 자회사인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의 한국 지사인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코리아(지사장 네빌 빈센트, 이하 HDS코리아)는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이로 인해 경쟁 솔루션과의 성능면에서의 격차를 더욱 벌이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고객들의 실제 작업환경에서 아카이브된 성능 및 선형에 가까운 확장성을 기반으로 한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은 새롭게 구성된 4개의 노드 클러스터로 초당 백만 이상의 IOPS (input-output operations per second) 성능을 자랑한다.

HDS Korea는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 이하 HPC) 스토리지 분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하며 지난 해 말 블루아크의 기술을 도입해 완성된 Hitachi High-performance NAS Platform(이하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을 선보인 바 있다. 작년 12월, HDS는 글로벌 HPC 스토리지 시장으로의 확장을 가속화시키기 위한 정교한 파일 기반형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의 개발을 목적으로 블루아크와 글로벌 OEM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같은 일련의 고성능 NAS 플랫폼의 출시 및 성능 강화는 HPC 스토리지 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한 HDS의 행보의 연장선상이라 하겠다.

HDS코리아의 네빌 빈센트 지사장은 “우리는 HDS 고성능 NAS 플랫폼을 접한 고객들의 기대치를 반영해 4개의 노드 클러스터와 혁신적인 성능 향상을 실현시킴으로써, NAS 기술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냈다. HDS만의 아키텍처는 클러스터링을 할 때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해 리소스 활용면에서 경쟁사 대비 독보적인 효율성을 보여준다.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의 성능 향상은 데이터 저장 및 관리는 물론, 데이터를 액세스하는 데 소모되는 비용과 리소스를 절감시켜 준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다. 성능이 향상된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은 큰 규모의 통합을 원하는 기업 고객과 중앙집중화된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이상적이며, 고성능 및 확장성을 요구하는 생명 과학, 인터넷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등의 고성능 컴퓨팅 시장에도 이상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엔터프라이즈 전략 그룹(Enterprise Strategy Group)의 토니 아사로(Tony Asaro) 선임 분석가는 “하이엔드 스토리지 환경에서 확장성은 필수적이다”라고 전제하고, “하이엔드 NAS 시스템은 구성 면에서 이중 노드 아키텍처와 비교적 소규모의 파일 시스템이라는 한계를 갖고 있다.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은 4개의 노드 클러스터로 구성되어 있고 512테라바이트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트랜잭션 및 스트리밍 I.O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데이터에 고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HDS는 데이터 센터와 HPC를 포함한 하이엔드 NAS 시장에서 선두 기업으로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성능, 데이터 보호, 안정성 및 확장성 등이 요구되는 시장의 환경을 잘 이해하고 있는 스토리지 기업이다”라고 덧붙였다.

HPC 환경에 이상적인 향상된 데이터 보호 기능

최대 4개의 노드를 장착할 수 있는 기능은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의 성능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통합에 초점을 맞추는 엔터프라이즈급 기업과 집중적인 파일 프로세싱을 요구하는 기업들에게 향상된 가용성 및 안정성을 지원할 수 있다. 새로운 고성능 NAS 플랫폼은 프로세스의 주기 시간을 감소시키고, 동시 사용자의 수를 증가시켜 폭넓은 정보 공유와 협업을 가능하게 하며, 워크로드와 용량을 완벽하게 확장할 수 있다.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의 향상된 데이터 보호 성능은 HPC 환경에서 생산되고 진행되는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의 성능을 증진시키기 위해 HDS는 단일 노드 또는 클러스터당 최대 32개의 가상 서버와 새로운 클러스터 리드 캐싱(Cluster Read Caching) 기능 및 FSX 모듈을 제공한다. 클러스터 리드 캐싱 기능은 데이터 집약적인 산업군에 속한 고객들이 NFS 환경에서 그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한다. FSX 모듈은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의 고객들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실현하기 위해 CIFS보다 두 배 이상 강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HDS의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DS의 홈페이지(http://www.hds.com/products_services/nas/high-performance.html)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