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지킴이 등극
상태바
라이엇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지킴이 등극
  • PC사랑
  • 승인 2012.12.1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게임즈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한국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한국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기부계획을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서비스 1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에서 라이엇게임즈 오진호 대표는 이달 중 소개될 ‘신바람 탈 샤코’ 스킨의 초기 6개월간 판매 금액 전액을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에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는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맺고 있는 문화재청과의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기부 방식과 사용처를 밝힐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해에도 한국형 챔피언 ‘아리’의 초기 6개월 판매금액과 회사 기부금을 통해 마련된 총 5억 원을 조선시대 왕실 유물 보존처리작업 및 국립고궁박물관 내 관람·편의시설 조성 등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라이엇게임즈 임직원 또한 지난 7월과 11월, 두 차례에 거쳐 경복궁 청정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오진호 라이엇 게임즈 아시아 대표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지난 1년 동안 눈부신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플레이어를 비롯한 많은 국민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항상 플레이어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보내주신 사랑을 소중한 한국 문화유산에 환원하는 다양한 활동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행사 현장에는 라이엇게임즈 본사의 저스틴 셜 프로덕트 매니저도 참여해, 신바람 탈 샤코 스킨의 제작 의도 및 배경 스토리 등을 설명했다.
 
 
PC사랑 박지성 기자 park7@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