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보, 터치형 UI 검색엔진 출시
상태바
큐로보, 터치형 UI 검색엔진 출시
  • PC사랑
  • 승인 2012.12.0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검색엔진 서비스 기업 큐로보 인터내셔셜이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호환이 가능한 터치형 사용자 환경(UI) 버전의 검색엔진을 선보인다.
 
기존 PC는 물론 모바일과 태블릿PC와 같은 이동식 기기에도 호환이 가능해 새로운 OS나 기기의 출시에도 검색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
 
터치형 큐로보는 윈도우8의 특징인 직관적인 UI를 그대로 살려 빠르고 유연하게 해당 웹에 접근할 수 있도록 타일형식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형태의 UI로 모바일 환경에서 확대나 축소 없이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컨텐츠에 바로 접근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인 독자적 기술 다이아 네비게이션도 함께선보인다. 네 개의 다이아 네비게이션 버튼만으로 좌, 우, 홈으로 이동할 수 있고, BACK버튼이 없는 아이폰에서도 이 다이아 네비게이션 버튼만으로 페이지를 뒤로 이동할 수 있다.
 
또 개인화 서비스로 메인 페이지에서 개인이 자주 활용하는 카테고리 분야를 위젯처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본인이 가장 관심 있는 분야를 설정하면 매일 개인을 위한 맞춤형 뉴스와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큐로보 관계자는 “사용자 편의와 실용성을 고려해 아이패드, 갤럭시탭은 물론이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를 포함한 모든 스마트기기에 최적화 돼 있다”며 “PC를 이용하여 검색을 하던 사용자가 이동 중에도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통한 큐로보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를 유용하게 찾고,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실용적이다”고 말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