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발2' 오픈베타 거침없이 순항중
상태바
'카발2' 오픈베타 거침없이 순항중
  • PC사랑
  • 승인 2012.11.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 액션 MMORPG ‘카발2’의 오픈베타(OBT)가 국내외 많은 플레이어들의 관심 속에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며 거침없이 순항중이다.
 
지난 11월 14일 오픈베타 시작 후 국내 주요 포털 게임검색어 순위 상위권 등극하며 게임트릭스에서 뽑은 주목할 만한 신규 게임으로 선정되었으며, MMOSITE.com 등의 해외 유명 게임웹진에서도 ‘카발2’ 오픈 등의 소식이 유저들이 뽑은 Awesome 1위, Top 10뉴스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 MMORPG 게이머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카발2는 오픈 베타 기간 중 유저들과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정기점검을 통해 버그 패치 및 게임 내 편의를 높이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카발2가 기본적으로 ‘재미’를 갖춘 상태에서 신속한 패치를 통해 비교적 단기간 내 게임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유저 만족도를 높여줌으로써 지속적인 상승세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게임에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되는 그래픽뿐만 아니라 주요 퀘스트마다 등장하는 동영상, 타격감을 높여주는 콤보, 피니시블로, 전쟁 시스템 ‘전장’등 카발2만의 차별화된 컨텐츠 등이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그래픽의 경우 전체적인 조화를 감안해 직접 원화를 그리고 일일이 맵핑을 하는 일명 ‘손맵핑’을 이용해 카발2만의 독특한 회화풍의 판타지 세계를 구현해 ‘눈이 피로하지 않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카발2는 연내 최대 2차례의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오프닝 영상 내의 스토리 확인이 가능하다. 카발2는 다양한 퀘스트에 녹아있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유저를 배려한 친절한 게임 시스템으로 기존 MMORPG게이머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가리지 않은 폭 넓은 유저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카발2 오픈베타를 기념해 12월 14일까지 현재 최고 레벨인 30레벨을 달성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3D 모니터 및 고급 헤드폰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서울 및 경기 지역 지하철이나 버스, 온게임넷, 영화관 등에서 카발2 광고 인증샷을 찍어 카발2 페이스북 페이지나 트위터에 올리는 ‘카발2를 인증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스트소프트 카발2 개발부문 민영환 부사장은 “오픈베타에 참여해주시는 카발2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중이며, 카발2의 재미를 제대로 느끼실 수 있도록 그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한 컨텐츠를 차근차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카발2 공식 홈페이지(www.cabal2.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