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전문 그래픽 솔루션인 쿼드로 시리즈 신제품 출시
상태바
엔비디아, 전문 그래픽 솔루션인 쿼드로 시리즈 신제품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3.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전문 그래픽 솔루션인 쿼드로 시리즈 신제품 출시
세계적인 프로그래머블 그래픽 프로세서 업체인 엔비디아는 오늘 전문가급 그래픽 솔루션인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FX 4600, 쿼드로 FX 5600 및 엔비디아 쿼드로 플렉스(Plex) VCS 모델 4(Ⅳ)를 발표했다. GPU의 능력과 기능을 현재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출시된 이 제품들은 복잡하고 어려운 전문 그래픽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자동차 디자인 및 설계, 석유/가스 폭발, 의학 이미지, 가상 시뮬레이션 트레이닝 프로그램, 과학적 조사 혹은 수준 높은 영상 효과 등 최고 난이도의 가상화를 다루기 위해, 새로운 쿼드로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전달한다.

- 차세대 버텍스 및 픽셀 프로그래머빌리티(Next-Generation Vertex and Pixel Programmability) - 셰이더 모델 4.0으로 오픈GL 및 다이렉트X 10 프로페셔널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보다 높은 수준의 성능 및 초현실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 최대의 프레임버퍼(Largest Frame Buffers) - 최대 1.5GB의 프레임버퍼는 풀스크린 안티앨리어싱(FSAA:full-scene antialiasing)을 위한 고화질 및 고해상도를 지원함으로써, 상호연동 가상화 및 대용량 텍스쳐와 프레임의 실시간 처리에 필요한 성능(throughput)을 전달한다.

- 새로운 통합 아키텍처(New Unified Architecture) - GPU 성능 최적화를 위해 연산(compute), 지오메트리, 셰이딩 및 픽셀 프로세싱 능력을 역동적으로 분배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통합 아키텍처이다.

- 가상화를 위한 GPU 컴퓨팅(GPU Computing for Visualization) - 엔비디아 CUDA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개발자들은 복잡한 가상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쿼드로의 고성능 컴퓨팅 능력을 처음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소프트이미지(Softimage Co.)의 상품관리 총책임자인 빌 로버츠(Bill Roberts)는 “오늘날 최신 게임이나 영화는 방대한 3D 이미지를 이용해 제작된다. 이런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려면, 어떤 복잡한 콘텐츠라도 실시간으로 고품질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며, “SOFTIMAGE|XSI의 실시간 셰이더 아키텍처에 셰이더 모델 4.0에 대한 엔비디아의 지원을 더해, 게임 개발자들이 가장 정교한 비주얼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 비스타 운영체제를 위한 향상된 비주얼 효과를 빠르게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다. 또, CUDA를 이용한 광범위하게 확장 가능한 비주얼 컴퓨팅 능력은 처음부터 병렬 컴퓨팅 능력을 활용하도록 설계된 기가폴리곤 코어(Gigapolygon core) 기반의 SOFTIMAGE|XSI와 Face Robot과 같은 최신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동력원이다.”

새로운 쿼드로 솔루션은 고해상도 이미지를 확대/축소하거나 좌/우로 돌려볼 때 더욱 원활한 움직임을 위해, 그래픽 성능 향상을 위한 엔비디아 SLI™ 기술 및 2개의 듀얼 모니터 지원, 놀랍도록 맑은 영상을 자랑하는 엔비디아 퓨어비디오™ 기술, 부드러운 동영상 재생, SD/HD 콘텐츠를 위한 명확한 색상과 선명한 이미지 확장을 위해, 빨라진 3D 텍스쳐링(texturing), 광범위한 8Kx8K 텍스쳐 프로세싱 등의 추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엔비디아 G씽크(GSync)나 HD SDI 옵션도 또한 제공된다.

악셀웨어(Acceleware Corp.) CTO인 라이언 슈나이더(Ryan Schneider)는 “전자기 및 에너지 시장에서 쓰이는 시뮬레이션을 가속화하기 위한 우리의 커널 기술이 엔비디아 쿼드로 솔루션에 적용되어 있다. CUDA SDK는 악셀웨어의 제품들이 매년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줄 흥미롭고 새로운 컴퓨터 모델을 선보인다. 이는 또 주요 휴대폰 및 의학장비 디자이너를 포함한 우리 고객들을 돕게 될 것이며, 그러한 제품들을 더 좋게, 강하게 만들어 주어 시장성을 높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쿼드로 솔루션은 HP, Dell, IBM, Sun과 같은 세계적인 OEM사들 또는 선도적인 워크스테이션 시스템 완성업체나 미국과 유럽의 PNY 테크놀로지, 아시아의 리드텍, 일본의 Elsa와 같은 엔비디아 협력사들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엔비디아 전문가급 솔루션의 전체 제품목록에 대한 정보는 www.nvidia.com/quadro에서 찾을 수 있다. 쿼드로 FX 4600의 권장유통가격(MSRP)은 $1995이며, 쿼드로 FX 5600의 권장유통가격은 $2999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