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DV 300CAM
상태바
SKYDV 300CAM
  • PC사랑
  • 승인 2012.11.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싶은 연인끼리 화상대화를 자유롭게~
SKYDV 300CAM
 
PC 주변기기 및 디지털기기 업체인 스카이디지탈은 HD TV수신카드 개발과 제조 경험을 기반으로 ‘SKYDV 300CAM’을 출시했다. 저가형 가격에 조리개 F2.8렌즈, 자동 얼굴인식, 내장마이크 탑재 등의 기능을 장착했다. 이젠 웹캠이 PC의 어엿한 필수 주변기기로 부상하고 있다.

장경토 기자
 


PC캠을 간단히 정의하면, 컴퓨터에 연결하여 캠 화면에 보여지는 이미지를 컴퓨터를 통해 보여주게 하는 카메라이다. 과거에 PC캠은 웹캠이라고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PC캠을 웹으로 연결해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지인들과 얼굴을 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 통신비를 절약하는 장점이 있었다. 또한 다양한 채팅프로그램의 활성화로 인해 웹캠의 인기는 식을 줄 몰랐다. 그로인해 PC캠은 마우스, 키보드 등과 같은 PC주변 기기로 자리 잡을 것만 같았다.
하지만 PC캠은 어느새 PC 주변기기라는 인식에서 사라져 버렸다. 채팅사이트의 몰락, 영상 전화기의 등장, 캠을 지원하는 노트북 등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현재는 필수가 아닌 필요에 따라 선택하는 옵션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PC캠은 업무를 위해 화상 회의에 참석하거나 인터넷 개인 방송 등을 위한 용도로 활용되면서 새로운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다. 연인끼리의 화상 대화까지 발전하고 있는 것. 제품도 저가형 모델부터 다양해 점차 대중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다.
 
 

기분좋은 디자인 + 성능
‘SKYDV 300CAM’은 블랙이 주는 깔금한 외관에 마치 여성들의 컴팩트 파운데이션을 연상케 하는 등 디자인 측면에서 독특성을 보인다. 기자는 남자여서인지 화장에 대해서는 잘 알지는 못하지만 화장 전·후의 사진을 비교해보면 화장이 주는 신비함(?)을 느낄 수는 있다. ‘SKYDV 300CAM’을 보면, 마치 화장을 받는 듯한 느낌을 받을 만큼 디자인이 수려하다.
이 제품의 구조는 3단 연결형으로 포켓 사이즈이다. 캠은 상하좌우의 각도 조절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캠의 렌즈를 감싸고 있는 조절링을 통해 수동 초점조절을 지원한다. 최소 3cm에서 무한대까지 지원한다. 이런 기능들을 활용해 캠을 통해 보여지는 이미지에 대한 최적의 각도, 화질 조정이 가능하다. 캠의 조절링 하단에는 내장 마이크가 탑재되어, 음성 전달도 할 수 있다. 캠의 상단에는 정지 영상촬영, 동영상 녹화를 가능하게 하는 버튼이 탑재되어 있다. 동영상에서 30만화소를 지원하며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정지 영상에서 고화질의 캡처를 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손쉽게 닫아 렌즈를 보호 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노트북과 데스크탑의 스탠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제품사양
화소: 30만화소, 640*480@30프레임
인터페이스: USB 2.0
마이크: 내장
운영체제: Win7/Vista/XP
초점거리 최소: 3cm ~ 무한대
보증기간: 1년
 

 
간편한 설치
‘SKYDV 300CAM’은 설치가 간편하다. USB2.0 포트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확인 방법으로는 제어판 ▶ 장치관리자 ▶ 이미지 장치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SKYDV 300CAM’의 지원 운영체제는 Win7/Vista/XP이며, 운영체제에 따라 설치 확인 시 장치 이름이 다르게 나올 수 있다.

‘SKYDV 300CAM’ 유틸리티 AMCAP
AMCAP은 ‘SKYDV 300CAM’의 화면 크기, 색상조정, 특수효과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스카이디지털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화면 크기 조정
Video Vapture Filter 메뉴에서 Adance Type에서 디지털 줌을 선택하면 그림과 같이 화면을 확대하거나 특정 방향으로 확대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슬라이드바를 움직이거나 방향표시를 클릭해 화면 확대가 가능하다.
 
색상조정
캠 화면의 색상이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으로, 옵션 메뉴에서 ‘Video Capture Fillter’를 선택 후 밝기 및 색상 조절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파수 설정이 가능하며 캠으로 입력되는 화면에 울렁임이 있다면 ‘Frequency Control’ NTSC 표준인 60Hz로 변경해 주면 된다. 
특수효과
캠 화면상의 전체적인 색감이나 모양, 특수효과를 줄 수 있는 메뉴로 Special Frames를 설정하는 경우, 그림과 같이 원하는 그림액자 모형에 영상이 나오도록 설정하면 된다.
 
▼ 특수효과 예


CAM 해상도 설정
USB 캠은 기본화소에 해당되는 해상도 이외에 추가적으로 확장된 해상도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CAM 해상도 설정
USB 캠은 기본화소에 해당되는 해상도 이외에 추가적으로 확장된 해상도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Face Tracking
Face Tracking(얼굴추적) 기능은 얼굴을 인식하여 얼굴이 움직일 때마다 자동으로 포커스를 맞춰주는 기능입니다.
화상채팅 등의 얼굴을 보여주는 상태에서 움직임이 있을 때 카메라는 자동으로 최상의 포커스를 유지하게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