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크리터스, SNS 이벤트 제작 및 분석 서비스 '선플 엔터프라이즈' 출시
상태바
(주)크리터스, SNS 이벤트 제작 및 분석 서비스 '선플 엔터프라이즈' 출시
  • PC사랑
  • 승인 2012.10.1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 SNS 개발전문기업 (주)크리터스(www.creatus.co.kr)는 SNS 이벤트 제작?운영?SNS 분석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용 ‘선플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선플 엔터프라이즈’는 각 이벤트 프로그램 안에 마케팅 효과를 분석하기 위한 측정 장치들을 탑재한다. 최근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소셜댓글 이벤트의 경우 크리터스가 제작한 소셜댓글 솔루션을 이벤트 페이지에 설치하고 ‘선플 엔터프라이즈’ 분석 솔루션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분석할 수 있다.
 
페이스북 팬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에도 ‘선플 엔터프라이즈’에서 제공하는 페이스북 앱과 댓글 게시판을 사용해 정밀한 마케팅 효과측정을 할 수 있다. 크리터스는 전문적인 API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페이스북 앱과 각종 이벤트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선플 엔터프라이즈’는 크리터스가 직접 개발한 ‘SNS 추적 URL’(STU; SNS Traceable URL) 시스템을 제공해 SNS에서 파급되어 가는 정보 확산 경로와 전파력을 측정할 수 있다. ‘SNS 추적 URL’을 분석하면 한 명의 이벤트 참여자로 인해 얼마나 많은 SNS 친구들이 이벤트에 유입되는지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참여시 프로그램의 로그 분석을 통해 이벤트 참여 패턴을 확인할 수 있고, 이벤트 참여자들의 프로필을 분석함으로써 마케팅에 필요한 기초적인 인적 정보를 수집 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벤트 진행 시 소셜 영향력이 높은 오피니언 리더 그룹을 추출하거나, 이벤트 효과를 저해하는 스팸 발생자와 불량 사용자를 찾아내 별도 관리할 수 있다.
 
크리터스의 김수범 대표는 “기업의 SNS 이벤트가 많아짐에 따라 마케팅 담당자들은 기획부터 결과 분석까지 지만 적절한 솔루션을 찾지 못하고 있다”면서 “크리터스는 보다 체계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기업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SNS 이벤트 제작, 운영, SNS 마케팅 효과분석 등을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문의와 서비스 신청 : ㈜크리터스 고객지원실(02-774-6025)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