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태블릿용 AMD Z 시리즈 APU 출시
상태바
AMD, 태블릿용 AMD Z 시리즈 APU 출시
  • PC사랑
  • 승인 2012.10.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 AMD는 고성능 태블릿 및 소형 폼팩터 PC시장을 타겟으로 Z 시리즈 APU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AMD Z-60 APU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태블릿은 올해 윈도우8 출시에 맞춰 전 세계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AMD Z-60은 10 mm 의 얇은 태블릿 폼팩터에서 뛰어난 성능과 AMD AllDay™ 전력 관리 기술을 제공하는 저전력 APU다. 곧 출시될 MS 윈도우 8의 어플리케이션 및 UI 지원뿐 아니라 윈도우 7 및 기존의 모든 윈도우 어플리케이션과도 호환된다.
 

AMD Z-60 APU에는 부팅과 절전모드에서의 재부팅을 신속하게 하는 AMD 스타트 나우(Start Now) 기술과 웹 브라우징 시 최대 8시간, HD 비디오 재생 시 최대 6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비롯해 태블릿 성능을 향상시키는 여러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APU에 탑재된 AMD 라데온™ 그래픽이 제공하는 풀 HD 1080p 해상도, 외부 디스플레이를 위한 HDMI 출력,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 X 11 지원 등을 통한 게이밍 및 비주얼의 뛰어난 성능도 기대된다. AMD APU를 탑재한 태블릿은 AMD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AMD 앱존(App Zone)도 이용할 수 있다.

스티브 벨트(Steve Belt) AMD 초저전력 제품 부문 기업 부사장은 “윈도우 8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생산 및 소비하는데 알맞은 제품을 찾고 있는 태블릿 사용자들은 AMD Z-60 APU의 출시로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기기의 선택이 가능해졌다”며 “저가형과 고급형 제품 사이에서의 큰 간극을 발견해 AMD가 태블릿 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었으며 고객과 사용자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