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ROG MATRIX HD 7970 GHz에디션 그래픽 카드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ROG MATRIX HD 7970 GHz에디션 그래픽 카드 출시
  • PC사랑
  • 승인 2012.10.0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 에이수스는 AMD최신 28nm공정의 HD7970 GPU를 적용한 ‘에이수스(ASUS) ROG MATRIX HD 7970 GHz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에이수스 ROG MATRIX HD 7970 GHz에디션은 최대GPU 기본 클럭이1100MHz까지 부스팅되며, 최고급 에이수스 그래픽 카드에만 제공되는 VGA Hotwire 및 Tweak It 유틸리티를 통해 실시간으로 GPU클럭 설정 및 전압 조절을 가능하다. 특히 Turbo Fan기능은 버튼 한번으로 팬 속도를 100% 설정 가능하며 DIGI+ VRM 전원 기술 및 20페이지의 슈퍼 알로이 파워 컴포넌트로 컴퍼넌트에 노이즈 발생을 최소화하고 일반 캐패시터 수명의 2.5배인 약 5만 시간의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MATRIX HD 7970 GHz 에디션을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에이수스 GPU Tweak 유틸리티는 GPU 로드라인 측정(loadline calibration) 및 VRM 오버클러킹 기능을 제공한다.
 
MATRIX HD 7970 GHz은 최고의 AMD HD 7970 28nm 공정의 GPU를 탑재하고 극한의 발열 및 온도 테스트를 포함 강도 높은 테스트 과정을 거쳤다. 또한 기본 클럭이 1050MHz 으로 HD 7970 레퍼런스 모델 대비 125MHz 약 12%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MATRIX HD 7970 GHz에디션은 AMD 기술 기반한 그래픽 카드 중 가장 빠른 속도와 고해상도를 자랑하며, 1080p 이상의 고해상도에서도 DirectX® 11 게임에 적합한  성능과 상세한 세부 설정을 제공한다. 또한 AMD Eyefinity™ 기술을 통해 MATRIX HD 7970 GHz에디션 카드 하나로 최대 6개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도록 2개의 DVI 포트 및 4개의 디스플레이포트를 탑재하고 있다.
 
에이수스의 그래픽카드에만 사용이 가능한 GPU Tweak It 유틸리티는 하나의 옵션으로, MATRIX HD 7970 GHz에디션용으로 보다 폭넓은 전압 조정 범위를 제공할 수 있으며 + 와 ? 키로 간단하고 편리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GPU Tweak It는 100 mm 대형 듀얼 쿨링팬을 실시간으로 설정 할 수 있으며, Turbo FAN버튼 한번으로 팬 쿨링팬 스피드를 설정 냉각 기능을 최대로 끌어 올림으로써 극한의 오버클러킹 및 고사양 게임에서도 최적화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불안정한 오버클럭 세팅 상황에서 초기 세팅으로 손쉽게 복구할 수 있는 오버클러킹 SAFE MODE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설정 변경을 보장할 수 있도록 로딩에 따라 (빨강,보라,파랑,초록,그린) 5가지 LED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비즈니스 부서의 켄트 치엔(Kent Chien) 제너럴 매니저는 “ROG MATRIX는 최강 성능의 상징이다. 각 세대별 가능한 최고 속도의 GPU로 MATRIX 카드를 생산해 왔으며, 이번 경우 AMD HD 7970 GHz 에디션 GPU와 에이수스의 혁신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ROG MATRIX HD 7970 GHz 에디션이 세계 성능 기록을 다시 한 번 갱신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PC사랑 장경토 기자 jkt@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