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듀얼 썬더볼트 탑재한 기가바이트 GA-Z77X-UP5 TH 썬더볼트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 듀얼 썬더볼트 탑재한 기가바이트 GA-Z77X-UP5 TH 썬더볼트 출시
  • PC사랑
  • 승인 2012.09.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제이씨현시스템이 듀얼 썬더볼트를 탑재해 최대 12개의 썬더볼트 디바이스 및 확장 디스플레이 사용이 가능한 ‘기가바이트 GA-Z77X-UP5 TH 썬더볼트 메인보드’를 출시했다.
 
듀얼 썬더볼트를 탑재한 GA-Z77X-UP5 TH 썬더볼트 메인보드는 포트당 10Gbps의 초고속 전송 속도를 자랑하는 썬더볼트를 듀얼로 탑재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포트당 최대 10Gbps의 높은 전송 속도와 높은 대역폭을 가져 초고속 멀티 디바이스 시스템 환경을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높은 확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12개의 고성능 썬더볼트 디바이스 연결과 동시에 2개의 추가 디스플레이 사용이 가능한 높은 확장성을 자랑한다. 듀얼 썬더볼트 포트는 Mini-디스플레이 포트와 동일한 규격을 가지고 있어, 별도의 외장 그래픽 없이 아이비브릿지 CPU에 내장된 GPU만을 통해 트리플-모니터 사용이 가능해 멀티 태스킹 환경구축 및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용이하다.
 
GA-Z77X-UP5 TH 썬더볼트 메인보드의 Ultra Durable5는 원-칩 디지털 전원부 설계가 적용되어 전력 효율은 높히고 전원부 설계는 간소화하여 발열을 눈에 띄게 감소 시켰다. 기존 모스펫 디자인 보다 높은 효율적인 전원부 관리로 과부하, 고발열시 발생 할 수 있는 문제를 크게 개선시켜 시스템의 안정성과 수명도 배가시켰다.
 
기가바이트 Ultra Durable5는 기본적으로 방습, 정전기 방지, 전원장애 보호, 발열 방지 기능을 지원하며 ‘2x Copper(구리) PCB’를 적용해 냉각 효율은 극대화했다.
 
최대 2배 낮은 임피던스를 기반으로 오버클럭 성능 극대화는 물론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안정성을 높여 시스템을 사용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와 불량을 최소화했다. 기가바이트 GA-Z77X-UP5 TH 썬더볼트 메인보드에는 PCI Express 타입의 300Mbps 듀얼밴드 Wi-Fi카드가 번들로 제공되어, 복잡한 설정없이 무선 네트워크 환경 구축은 물론 Bluetooth 4.0을 통한 최신 스마트 모바일 기기와 자유로운 연결이 가능하다.
 
GA-Z77X-UP5 TH 썬더볼트 메인보드는 38만원 후반대에 출시됐으며, 대용량 초고속 스토리지 및 각종 멀티미디어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 된다.
제품문의: 제이씨현시스템 고객센터 1577-3367 (www.jchyun.com)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bcw1@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