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동영상 토탈 솔루션, 동영상 전문 공유 사이트 포토버켓과 제휴
상태바
어도비 동영상 토탈 솔루션, 동영상 전문 공유 사이트 포토버켓과 제휴
  • PC사랑
  • 승인 2007.03.0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 동영상 토탈 솔루션, 동영상 전문 공유 사이트 포토버켓과 제휴

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가 본격적으로 UCC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사진 및 동영상의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어도비는 대표적인 UCC 서비스 기업과의 맞춤 제휴를 통해 통합된 웹 동영상 편집 기술을 제공한다.

어도비는 3천 5백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하는 대표 사이트인 포토버켓(www.photobucket.com)과 비즈니스 제휴를 통해 포토버켓 사용자들의 사용 경험을 극대화 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포토버켓 사용자들은 사진 및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어도비의 디지털 비디오 편집 툴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음악, 이펙트, 장면 전환, 타이틀 삽입은 물론 동영상 클립 트리밍 및 수정 등을 드래그 앤 드랍 방식으로 초보사용자 및 준전문가들의 수준에 맞추어 손쉽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다.

포토버켓 사용자들은 무료로 어도비 프리미어 엘리먼트, 어도비 포토샵 엘리먼트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 반면 포토버켓은 광고 수익을 늘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어도비는 향후 인터넷 기업 및 대표적인 미디어사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추가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어도비의 이원진 사장은 “UCC 시장의 가장 관건은 사용자의 손쉬운 참여라고 볼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동영상 편집 기술의 일반화는 선행되어야 한다” 며 “어도비의 동영상 편집 기술은 관련 UCC 선도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맞춤 개발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한편, 어도비의 동영상 편집기술은 별도의 다운로드나 플랫폼 호환 문제 없이 포토버켓 웹 사이트에서 바로 구현되며, 3월 초에 모든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 포토버켓: 마이스페이스닷컴과 연계하여 동영상과 사진 파일 공유 공간을 제공하는 웹 사이트로, 전세계적으로 3천 5백만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