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마이북 벨로시랩터 듀오’ 외장하드 출시
상태바
WD, ‘마이북 벨로시랩터 듀오’ 외장하드 출시
  • PC사랑
  • 승인 2012.09.0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 WD(웨스턴디지탈)는 두 가지 고속 기술을 결합한 듀얼 스토리지 시스템, 마이북 벨로시랩터 듀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Mac OS X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마이북 벨로시랩터 듀오는 두 개의 10,000 RPM WD 벨로시랩터 1TB 하드 드라이브와 함께 두 개의 썬더볼트 포트를 탑재해 탁월한 속도와 성능을 제공한다.
 
2TB 듀얼 드라이브 스토리지 시스템은 고해상도 비디오 편집, 3D 렌더링, 그래픽 디자인 및 그 외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작업에 이상적이다. 초당 최대 400MB에 이르는 SSD급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함으로써 작업 생산성을 향상시켜준다.
 
듀얼 드라이브 스토리지 시스템은 성능에 유리한 RAID 0과 데이터 보호를 위한 RAID 1 모드를 제공하며, 두 개의 썬더볼트 포트는 여러 개의 마이북 벨로시랩터 듀오 드라이브와 기타 고성능 주변기기들에 데이터 전송 속도나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데이지 체인 방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마이북 벨로시랩터 듀오 제품에는 썬더볼트 케이블과 기타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다. 마이북 벨로시랩터 듀오 사용자들은 22GB의 HD 장편 영화를 65초 이내, 2000개의 5MB 크기의 사진을 33초 이내, 500곡 이상의 5MB 음악을 8초 이내에 전송할 수 있다.
 
RAID 0 모드가 드라이브의 속도와 용량을 극대화하는 한편 RAID 1모드는 드라이브 내에 사용자의 디지털 데이터 복사본을 생성, 이중의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불안을 해소시켜준다. 이와 함께 Mac 컴퓨터에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한 사용자들을 위해 JBOD(각 디스크에 각기 다른 작업 할당) 옵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마이북 벨로시랩터 듀오 듀얼 드라이브 스토리지 시스템은 애플의 타임머신 기능과 아웃 오브 더 박스 호환 기능, Mac용 HFS+ Journaled formatting 지원, 멀티 스트림 작업 지원, 3년간 품질 보증 등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한다.
 
마이북 벨로시랩터 듀오 듀얼 드라이브 스토리지 시스템의 국내 출시가격은 119만원부터이며, 구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D 국내 공식 수입처 유프라자(02-702-3288)에 문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D 웹사이트 http://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8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