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차세대 에너지 계측 IC 및 레퍼런스 디자인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칩, 차세대 에너지 계측 IC 및 레퍼런스 디자인 발표
  • PC사랑
  • 승인 2007.02.2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 차세대 에너지 계측 IC 및 레퍼런스 디자인 발표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MCP3909 에너지 계측 IC와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IC는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며 저전력 소모 기능은 물론 SPI 인터페이스와 유효전력-펄스출력을 모두 갖추고 있어, 다양한 계측기 설계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MCP3909 3상 에너지 미터 레퍼런스 디자인을 함께 활용하여 계측기 디자인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MCP3909 IC는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온보드 형태의 16비트 델타-시그마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두 개를 갖추고 있으며, 주파수가 유효전력 계산에 정비례하는 펄스 출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데이터 출력 사양 덕분에 유연하고 사용이 편리할 뿐 아니라, 다양한 계측기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MCP3909 IC는 1000:1의 동적 범위에서 평균 계측 오류가 0.1%에 불과해 높은 정확도가 요구되는 미터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공급 전류가 극도로 낮아(4mA) 단상 및 3상 에너지 미터 디자인에 적합한 것은 물론, 고객이 전력 예산을 초과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리디어드(Bryan Liddiard) 부사장은 "높은 수준의 통합률과 정확도를 바탕으로 하는 MCP3909는 다양한 단상 및 3상 계측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에너지 계측 IC"라며 "MCP3909 3상 에너지 미터 레퍼런스 디자인을 함께 활용하면 PIC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한 미터링 디자인을 쉽게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개발 지원

MCP3909 3상 에너지 미터 레퍼런스 디자인(부품 번호: MCP3909RD-3PH1)에는 세 개의MCP3909와 함께 PIC18F2520 및 PIC18F4550 마이크로컨트롤러가 들어 있다. PIC18F2520은 레퍼런스 디자인의 모든 전력 계산을 수행하며, PIC18F4550은 데스크톱 소프트웨어에 연결되는 USB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레퍼런스 디자인과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사용하면 미터를 보정하고 유효전력 및 피상 전력은 물론 RMS 전류 및 전압까지 판독할 수 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3월부터 www.microchipdirect.com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추가 자료는 마이크로칩 온라인 유틸리티 미터 디자인 센터(www.microchip.com/me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에너지, 물, 기체 및 열 미터를 포함한 정확하고 안정적이며 저렴한 유틸리티 계측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기술적인 툴과 자료를 제공한다.

MCP3909 에너지 계측 IC는 다양한 단상 및 3상 산업/소비자용 에너지 미터에 적합하다. 현재 http://sample.microchip.com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이 IC는 24핀 SSOP 패키지로 제공되며 1만 개 단위로 www.microchipdirect.com에서 구입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www.microchip.com/MCP3909)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