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세라社가 SD25 시리즈 출시...내장된 정합회로(Marching Circuit)를 사용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송.수전환기(Duplexer)
상태바
교세라社가 SD25 시리즈 출시...내장된 정합회로(Marching Circuit)를 사용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송.수전환기(Duplexer)
  • PC사랑
  • 승인 2007.02.2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세라社가 SD25 시리즈 출시...내장된 정합회로(Marching Circuit)를 사용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송.수전환기(Duplexer)
교세라 社(대표: 마코토 가와무라)는 향상된 감쇄와 절연 특성을 특징으로 하는, 내장된 정합회로를 사용한 가장 작고, 가장 가벼운 표면탄성파 송수신전환기(Duplexer)개발을 발표하였습니다. 2007년 4월부터, 월 100만 유니트 생산을 목표로 일본 가고시마의 고쿠부공장에서 본격적인 생산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송수전환기는 송신과 수신 신호를 구별함으로써 이중 및 동시 통화를 가능케 하는 안테나 회로 안에 사용되는 부품입니다. 그것은 주로, 그것이 휴대폰 통화 품질을 결정하는 핵심 부품이 되는 CDMA 시스템의 회로 안에 사용됩니다.

최근에 휴대전화기는 날씬한 디자인, 콤팩트한 몸체, 카메라, 고해상도 및 대형 LCD, 고속데이터 전송, 그리고 다중 주파수대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과 고성능이 요구되어왔습니다. 또한 단말기에 장착되는 전자부품들은 더욱 통합되고, 작고 가벼우며, 그리고 온도 변화, 진동 및 충격에 보다 잘 견디면서도 높은 성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장의 요구에 맞추어(이와 같은 요구들에 부응하여,) 교세라社는 소형SAW 소자를 세라믹기판에 바로 붙여 봉인하고 수지로 코팅하는 자사의 독자적인 시뮬레이션 기술을 사용해 칩 크기의 패키지(Chip Size Package, CSP)의 송수전환기 SD25시리즈를 개발했습니다. SAW소자와 세라믹 기판을 최적의 상태로 접합시킴으로써 부품 크기를2.5 x 2.0 x 0.8 mm사이즈 (전형적인 치수) 까지 최소화해 업계에서 가장 소형의 송수전환기가 가능해졌습니다.

그 제품은, 기판에 탑재되는 요소 주변을 땜질하여 봉인하는 그 공기밀폐 구조 덕분에, 기후나 기계적인 충격에 대한 탁월한 내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세라믹기판으로서는 저온소성세라믹(LTCC/Low Temperature Co-fired Ceramics)을 사용함으로써 정합회로를 위해 유도자(Inductor)를 통합하는 것이 가능하였습니다. 그 결과SD25 시리즈는 통상적으로 정합회로에서 사용되는 외부 유도자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점이 부품 수를 줄이고 부품조립공간을 절약한 반면, 회로설계는 단순화 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것(LTCC)이 탑재 부분의 크기를 평균 20%정도 줄일 수 있었다” 라고 교세라의 전자부품사업부의 마케팅부서가 밝혔습니다.

SD 25 시리즈는 통화 질을 향상하고 CDMA 단말기들을 소형화시키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우리가 본 제품에 사용한 LTCC 세라믹기판은 자사 설립 이후 교세라가 개발 및 육성해온 우수한 정밀 세라믹기술의 장점을 이용한 것이다”라고 교토소재의 교세라 R&D 센터의 엔지니어인 요시푸미 야마가타씨는 말하였습니다. “부품소형화는 종종 고주파대에서의 절연과 감쇠 성능이 떨어지는 현상을 초래하기도 하는데, 이번에 우리는 결코 그것들을 희생시키지 않았습니다. 우리 고객을 위해 성능이 향상된 소형화된 송수전환기를 공급할 수 있게 된 점을 우리는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 제품은 오는 4월부터 일본의CDMA (Japan CDMA Band)와 북미CDMA (Cellular Band)의 두 가지 사양으로 출시됩니다.

교세라는 가까운 미래에UMTS 밴드를 위한 제품을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또한 SD25 시리즈는 납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RoHS(유해물질 제한지침) 지침을 준수한 친환경적인 제품입니다.

Kyocera SAW Duplexer “SD25 Series” 사양 (Japan CDMA Band 제품)
[Tx Filter]
Insertion Loss: 2.3dB max.
Attenuation (869-875 MHz): 35dB min.
[Rx Filter]
Insertion Loss: 2.3dB max.
Attenuation (824-830 MHz): 45dB min.
[Isolation]
824-830MHz: 55dB min.
869-875MHz: 44dB min.

Kyocera SAW Duplexer “SD25 Series” 사양 (US CDMA 제품)
[Tx Filter]
Insertion Loss: 2.3dB max.
Attenuation (869-894 MHz): 40dB min.
[Rx Filter]
Insertion Loss: 3.3dB max.
Attenuation (824-849 MHz): 55dB min.
[Isolation]
824-849MHz: 55dB min.
869-894MHz: 40dB mi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