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 EHR(Electronic Health Records) 시장 진출
상태바
비트컴퓨터, EHR(Electronic Health Records) 시장 진출
  • PC사랑
  • 승인 2007.02.2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컴퓨터, EHR(Electronic Health Records) 시장 진출

의료정보 전문회사 비트컴퓨터 (대표 조현정 전진옥)가 글로벌 의료정보업체 오리온헬스(Orion Health)社 와 손잡고 EHR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비트컴퓨터는 글로벌 의료정보업체 오리온헬스(Orion Health)社와 26일 포괄적 협력을 골자로 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리온헬스는 의료정보 전문업체로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 20 여 개국에 영업망을 통해 의료정보 솔루션, 의료 어플리케이션 포탈, 인터페이스 툴, 메시지 매핑 툴 분야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비트컴퓨터는 제휴 사업의 1단계로 오리온헬스의 인터페이스 툴인 랩소디(Rhapsody)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판매할 예정이며 점차 의료정보 부문과 특화된 툴 및 모듈사업 부문에서도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소개될 ‘랩소디’인터페이스 엔진은 서로 다른 시스템이나 어플리케이션, 다양한 DB를 사용한 데이터, 메시지, 영상 이미지 등을 요구하는 데이터 포맷으로 변환, 전송하여 아무 문제없이 이들을 공유 할 수 있게 하는 신기술 제품이다. 랩소디는 현재 미국의 대표적인 의료정보업체 평가 기관인 KLAS에서 인터페이스 툴 부문 1위로 3년간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미국의 질병관리센터, 농림부, 뉴욕주정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기관 및 Good Samaritan Hospital, Sandwell General Hospital 등 대형 병원의 인터페이스 엔진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을 만큼 그 성능과 기능면에서 이미 검증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오리온헬스의 에릭 반 더 슬루스 (Eric Van Der Sluis )대표는 “한국 의료정보시장은 병원 내 전자의무기록(EMR)에서 의료기관들 사이에 데이터 교환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표준화 체계에 따른 호환이 요구되고 있다”며 “비트컴퓨터와의 협력을 통해 전송 데이터 사이에 호환적 사용을 통해 EHR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트컴퓨터 전진옥 사장은 "우리 의료정보 시장이 현재 EMR 단계에서 향후 EHR 단계로 도약하는 단계에있다”며 “국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 오리온헬스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솔루션이 크게 기여할 것이며, 아울러 전 세계 20여 국가에 영업망을 가진 오리온헬스를 통해 의료정보시스템, Telemedicine 등 우리 솔루션의 세계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2년 이내에 100억 규모의 추가 시장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트컴퓨터는 오는 3월 15일부터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 전시회를 (국제의료기기 및 의료정보 전시회) 통해서 본격적으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