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가정 및 소호 NAS 전용 하드드라이브 출시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가정 및 소호 NAS 전용 하드드라이브 출시
  • PC사랑
  • 승인 2012.07.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 저장장치 제조업체 웨스턴디지털(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 이하 'WD')은 가정 및 소호용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시스템에 최적화된 SATA 하드드라이브 제품군 WD Red HDD를 출시했다. 1베이에서 5베이까지 지원하는 WD Red 제품은 업계 최고의 NAS 박스 제조업체들과의 호환성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고성능?고사양의 3.5인치 하드드라이브 제품으로서 1TB, 2TB, 3TB의 용량으로 공급된다.
 
WD Red 제품군은 시스템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NASware™ 기술을 적용해 시스템 중단(다운타임) 발생을 줄여 주고 통합 절차를 간소화시켜준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 제품군은 NAS 시장 고유의 특징을 반영해 출시되는 것으로, 시스템 구축에 큰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뛰어난 안정성과 시스템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WD Red 하드드라이브에는 향상된 밸런스 컨트롤 기술인 ‘3D 액티브 밸런스 플러스’가 적용돼 드라이브 자체의 전반적인 성능과 안정성이 향상됐다. WD Red 제품 구매자에게는 3년의 제품 보증 및 항시 프리미엄 지원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IDC의 존 리드닝(John Rydning) 하드디스크 부문 리서치 담당 부사장은 “엔트리급 스토리지 부문에서 NAS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2011년부터 2016년 까지 약 86.2%에 이를 것으로 기대되며, WD의 새로운 WD Red 하드드라이브는 뛰어난 성능은 물론 고객을 위한 폭 넓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엔트리 레벨의 NAS 용량을 늘리고자 하는 사용자들에 꼭 맞는 완벽한 조합을 이루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멜리사 반다(Melyssa Banda) 제품 마케팅 부문 선임 매니저는 “지금까지 소비자들은 가정 및 소호용 NAS 시스템 구매 시 데스크탑 드라이브 혹은 하이엔드 서버 드라이브라는 두 가지 옵션 중에서만 선택을 할 수 있었다. 하지만 둘 중 어느 것도 비용효율적인 면이나, NAS와의 완벽한 호환성 면에서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지는 못했다”고 말하며 “WD는 이를 완벽한 기회로 여기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WD Red NAS드라이브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WD Red 하드드라이브는 WD의 NAS 솔루션을 매끄럽게 통합시켜 다양한 OEM 파트너들의 제품과도 호환이 잘 이루어진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WD Red의 제품 및 제조 업체 목록은 WD 웹사이트 (http://www.wdc.com/en/products/products.aspx?id=810)에서 확인할 수 있다. WD Red 하드드라이브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TB(WD10EFRX) 109$, 2TB (WD20EFRX) 139$, 3TB(WD30EFRX) 189$(US)이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