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사무실 전용 오피스젯 프린터와 복합기 출시
상태바
한국HP, 사무실 전용 오피스젯 프린터와 복합기 출시
  • PC사랑
  • 승인 2012.07.0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한국HP가 사무실의 출력비용에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HP 오피스젯 프린터 및 복합기 신제품 7종을 선보였다.
 
잉크젯 인쇄 방식을 채택한 HP 오피스젯 제품군은 레이저 프린터 대비 장당 출력비용(CPP)이 최대 50%까지 저렴하다. HP 오피스젯은 레이저 프린터에 버금가는 빠른 인쇄속도를 제공해 시간이 비용과 직결되는 기업환경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전 라인업에 걸쳐 다양한 모바일 인쇄기능이 탑재되어 외근이 잦은 회사원의 업무의 생산성을 높여준다.
 
중소기업을 겨냥해 출시된 이번 오피스젯 신제품 ▲HP 오피스젯 150 모바일 복합기 ▲HP 오피스젯 6100/8100 e-프린터 ▲HP 오피스젯 6600/6700/8600/8600플러스 e-복합기는 경제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HP 오피스젯은 대용량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하면 흑백 19원/컬러 83원의 저렴한 장당 출력비용으로 컬러 출력물을 최대 2배 더 인쇄할 수 있다. 또한 4색(CMYK) 개별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해 부족한 잉크만 교체할 수 있다.
 
월간 최대 25,000장의 출력량을 보장할 정도로 내구성이 좋아 대용량 출력작업이 많은 기업에서도 고장이나 수리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HP 오피스젯은 전력 사용량을 대폭 낮춰 눈에 보이지 않는 비용도 잡았다. HP는 레이저젯 제품에서만 가능하던 ‘자동 온오프’ 기능을 오피스젯 제품에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출력지시가 있을 때만 전력을 공급하고, 출력이 끝나면 대기모드로 전환해 전력을 최대 3분의 1로 줄여준다.
 
HP 오피스젯은 사무실용으로 개발된 만큼 인쇄속도도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플러스 e-복합기’의 인쇄속도는 흑백 20ppm/컬러 16ppm으로 동급 레이저 프린터의 인쇄속도를 앞선다.
 
이와 함께 HP는 이동 중에 사용할 수 있는 복합기도 선보였다. 보험 및 영업사원 등 휴대성이 중시되는 업무를 해야 하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개발된 HP 오피스젯 150 모바일 복합기는 모바일 복합기로 콤팩트한 크기에 3.1kg의 무게를 지녔다. 블루투스를 이용해 모바일 인쇄는 물론 복사와 스캔 기능까지 지원한다.
 
수명이 긴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완충 시 최대 500장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한국HP 프린팅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온정호 부사장은 “IT기기가 대중화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와 요구사항은 출력 등 기본기능을 넘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며 “HP는 혁신을 거듭해 인쇄 품질과 속도는 물론, 경제성과 이동성까지 고려한 제품을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bcw1@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