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개발자 지원 강화를 위해 개발자 네트워크 블로그인 ‘SDN Korea’ 오픈
상태바
한국썬, 개발자 지원 강화를 위해 개발자 네트워크 블로그인 ‘SDN Korea’ 오픈
  • PC사랑
  • 승인 2007.02.2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 개발자 지원 강화를 위해 개발자 네트워크 블로그인 ‘SDN Korea’ 오픈

자바와 솔라리스를 창시하고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기존에 운영해오던 개발자 네트워크인 SKDN을 웹 2.0시대에 맞게 블로그 형식으로 개편하고 ‘SDN Korea, - Sun Developer Network, 썬 개발자 네트웍 코리아 - (http://www.sdnkorea.com)’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오픈 했다고 밝혔다.

국내 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대화 채널이 될 SDN Korea는 기존의 자바, 테크팁 및 뉴스레터와 같은 인기 컨텐츠를 초급, 중급, 고급 레벨로 분류해 개발자들에게 차별화된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개발자 서비스 플랜, 웹 세미나, 전문가 기고 등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SDN Korea는 블로그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여하는 개발자들은 RSS 및 트랙백 등의 기능을 통해 자바 및 솔라리스 등 관심 있는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할 수 있다.

한국썬은 SDN Korea 오픈을 기념하고 보다 많은 개발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가입자에게 자바 자격증 할인 및 썬 교육센터 수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DN Korea 회원으로 등록하는 개발자는 한국썬의 교육센터 과정을 1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과목당 2명씩 추첨해 총 6명에게 웹2.0과 자바 아키텍트 관련 과정 무료 수강권을 증정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썬은 매월 신청자 중 1명을 선정해 자바 아키텍트 자격증의 50%를 할인해 줄 계획이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 국내에는 열정과 능력을 가진 개발자들이 많이나 기량을 마음껏 발산하지 못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 라며 “한국썬은 국내 개발자들이 SDN Korea를 통해 자바 및 솔라리스 등 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기술전문가나 스타엔지니어(아키텍트)와 같이 앞서가는 전문가들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글로벌 개발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썬은 지난 24일 개최된 국내 최대의 자바 개발자 컨퍼런스인 ‘ 제 8회 한국 자바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여해 썬의 최신 기술 및 자바 관련 자격증과 교육 과정 등을 소개했다. 특히 썬 본사에서 개발자 및 기술 프로그램, 오픈소스 등을 총괄하고 있는 맷 탐슨(Matt Thompson) 전무가 참여해 오픈소스 및 자바와 관련된 웹2.0 전략에 대해 기조 연설을 가졌으며, 국내 개발자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