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를 위한 사실적인 색상 재현 모니터, ASUS ProArt PA329C 전문가용 모니터
상태바
디자이너를 위한 사실적인 색상 재현 모니터, ASUS ProArt PA329C 전문가용 모니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3.2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전문가용 모니터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색상 얼마나 제대로 구현하느냐다. 콘텐츠를 감상하는 일반인이라면 모니터로 보이는 색이 달라도 문제가 없지만, 콘텐츠를 생산하는 전문가라면 자신이 의도한 색이 제대로 표현되는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색상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전문가용 모니터가 필요하다.

전문가용 모니터는 색상 표현 능력이 뛰어나야 하는 것은 물론, 손쉬운 색상 동기화와 다양한 전문가용 노트북과 호환되는 입력 단자 등을 지원해야 한다. 또한, 다중 모니터 작업을 할 때 색상 차이가 없도록 모든 모니터 제품에서 동일한 수준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공장 출고 단계부터 제대로 된 색상 검증이 필요하다.

‘ASUS ProArt PA329C 전문가용 모니터는 전문가들이 요구하는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전문가용 모니터다. 전문가가 원하는 정확한 색상 표현은 물론, 4K UHD 고해상도와 다양한 기능의 멀티 스탠드, 여러 가지 편의 기능을 갖춰 작업 효율까지 높여준다.

 

 

 

다양하고 넓은 색상 표현

그래픽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ASUS ProArt PA329C 전문가용 모니터는 정확하고 선명한 색상 재현을 제공한다. 뛰어난 색상 표현 능력을 갖춰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고화질 표준 TV(HDTV)의 색상 규격인 Rec. 709100%, 초고화질 TV(UHD TV) 표준의 색상 규격인 Rec. 202084%, 일반 모니터 색상 규격인 sRGB100%, CMYK 컬러 프린터의 색상 규격인 Adobe RGB100%, 영상 콘텐츠 관련 색상 규격인 DCI-P398%.

거의 모든 영역에서 100%에 달하는 색상 표현 능력으로 어떠한 작업이든 완벽한 색을 재현한다. 또한, 107천만 이상의 색상을 표시하는 10비트 색상을 제공하며, 14비트 내부 룩업 테이블(LUT) 사용으로 2.6, 2.4, 2.2, 2.0 1.8의 감마 값을 지원해 자연스러운 이미지와 색조 간의 부드러운 전환을 제공한다.

이러한 색상 표현은 더 밝고 생생한 영상이나 이미지 시청 경험도 선사한다. ‘ASUS ProArt PA329C 전문가용 모니터32인치 크기에 4K UHD 고해상도가 적용되어 비슷한 크기의 FHD 모니터보다 4배 더 많은 픽셀 밀도와 최대 300% 더 많은 데이터를 전달한다. 또한, VESA DisplayHDR 600 인증으로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 사이의 대비를 향상시키고 HDR 기술은 탁월한 화면 선명도와 디테일까지 잡아낸다.

 

DP, HDMI, USB Type-C 등 다양한 입력 단자를 지원하며, USB 허브 기능까지 갖췄다.

 

우측 뒤에 있는 조그스틱과 버튼으로 OSD를 조작한다.

 

왼쪽에는 USB Type-A 단자 3개가 있다.

 

USB Type-C 단자를 통해 노트북과도 연결이 가능하다.

 

 

업계 최고의 색상 정확도

아무리 모니터 자체 색상 표현 능력이 뛰어나도 정확도가 보장되지 않으면 이미지가 화면에 정확하게 재현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용 모니터를 구매할 때는 사전에 색상 보정이 제대로 되어있는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ASUS ProArt PA329C 전문가용 모니터는 업계 최고의 색상 정확도(E < 2)를 보장하기 위해 공장에서 출고 전 사전에 색상 보정을 한다. 따라서 이미지가 모니터 화면에 정확하게 재현될 뿐만 아니라 사실적인 색상 재현이 가능해 작업이 완료되었을 때 어떻게 보일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95% 균일성으로 밝기와 채도 변동도 방지한다.

ASUS ProArt 프리셋 기능을 사용해 색 영역 및 HDR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9가지 모드(표준/sRGB/Adobe RGB/DCI-P3/DICOM/Rec.709/HDR_PQ Rec2020/User Mode 1/User Mode 2)가 제공되며, 촬영이든 사진이든 필요에 맞게 쉽고 빠르게 전환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ASUS ProArt 보정 기술도 탑재되었다. 데스크톱, 노트북 또는 Mac에서 ASUS ProArt 보정 기술을 통해 색상 정확도 컨트롤 및 균일성을 보정할 수 있다. 또한, 내부에 탑재된 IC칩에 모든 색상 매개 변수 프로필을 저장하면 ‘ASUS ProArt PA329C 전문가용 모니터를 다른 장치에 연결해도 똑같은 설정값으로 작업을 이어 갈 수 있다.

 

ASUS ProArt 프리셋 기능을 통해 7가지 미리 정해진 설정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설정 2개를 세팅할 수 있다.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이 있어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실제 출력하려는 종이의 크기를 모니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뛰어난 색 재현력 덕분에 영상이나 게임 같은 콘텐츠를 즐기는 용도로도 적합하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

‘ASUS ProArt PA329C 전문가용 모니터는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먼저 DP, HDMI, USB Type-C 단자 등 여러 가지 입력 단자를 탑재해 대부분 멀티미디어 장치와 연결이 가능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USB Type-C 단자는 아쉽게도 썬더볼트 단자가 아니지만, 데이터 전송과 DP Alt Mode, PD 충전(60W)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과 케이블 하나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USB 허브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USB 단자가 5개나 있기 때문에 키보드나 마우스, 외장 SSD 등을 데스크톱 본체가 아닌 모니터에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PIP(Picture-in-Picture) PBP(Picture-by-Picture) 기능을 통해 여러 4K UHD 소스의 콘텐츠를 동시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디오를 포함하여 소스 간에 쉽게 전환할 수도 있다. PIPPBP 기능은 단순히 콘텐츠 감상뿐만 아니라 작업 시 소스와 작업물을 비교할 때도 유용하다. 또한, ASUS QuickFit 가상 스케일 기능을 탑재해 인쇄 전 문서를 실제 크기로 정렬하고 미리 확인할 수도 있다.

작업 시 오랜 시간 모니터를 쳐다보면 눈이 쉽게 피로해진다. 이러한 문제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로우 블루라이트와 플리커프리 기술도 탑재했다. TÜV Rheinland로부터 인증받은 ASUS 블루라이트 필터와 ASUS 플리커프리는 유해한 청색광과 화면 깜박임으로부터 사용자 눈을 보호하고 편안하게 해준다.

또한, 틸트(+20° ~ -5°), 스위블(+45° ~ -45°), 피벗(0° ~ 90°), 엘리베이션(0 ~ 130mm)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탠드를 갖춰 모니터 화면을 원하는 위치로 둘 수 있다. 특히 피벗 기능을 사용해 화면을 돌리면 자동으로 화면 내용이 회전되는 자동 회전 기능이 있어 웹사이트나 긴 문서 작업 시 매우 편리하다.

 

스탠드에는 정확한 각도 조절을 위한 눈금이 있고 가운데에는 케이블을 정돈할 수 있는 구멍이 있다.

 

다양한 각도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화면을 원하는 위치에 둘 수 있다.

 

 

제원

화면 크기 - 32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종류 IPS(논 글래어, LED)
해상도 - 4K UHD(3840x2160)
최대 밝기 - 400cd/
명암비 - 1000:1
색역 - 10bit, sRGB: 100%, Adobe RGB: 100%, DCI-P3: 98%, Rec.2020: 85%
입력 단자 USB Type-C(DP Alt Mode) x1, DP 1.2 x1, HDMI 2.0 x3, USB 3.2 Gen1 x5(USB Hub), USB Type-C PD 60W
응답 속도 - 5(GTG)ms
최대 주사율 - 60Hz
특수기능 - 플리커프리, 로우 블루라이트, 눈부심 방지, 스피커(3W x2), PBP, PIP, USB 허브, HDCP 지원, 피벗(회전), 엘리베이션(높낮이), 스위블(좌우), 틸트(상하), 베사 홀(100x100mm), VESA DisplayHDR 600
크기(스탠드 포함) - 735x615x240mm
무게(스탠드 포함) - 12.32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