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AC1300급 무선 AP ‘Ring-GIGA2’ 출시
상태바
ipTIME, AC1300급 무선 AP ‘Ring-GIGA2’ 출시
  • 이백현
  • 승인 2023.03.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 공유기 제조회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AC1300급 기가비트 무선 AP ‘ipTIME Ring-GIGA2’를 출시했다.

ipTIME Ring-GIGA2는 미디어텍사의 1GHz의 고속 CPU와 128MB DRAM, PoE를 지원하는 유선포트(1Gbps) 1개로 구성된 무선 AP이다. 기존 제품인 ipTIME Ring-GIGA와 차이점은 장착된 SoC가 리얼텍사 SoC에서 MTK의 최신 SoC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이에 따라 내장된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은 컨트롤러와 에이전트를 모두 지원하는 Full-Mesh 버전이 제공된다.

즉, ipTIME Ring-GIGA2는 에이전트로만 동작할 수 있는 전작과 달리 컨트롤러로 동작하여 새로운 메시 네트워크 구축을 하거나 기존 메시 네트워크에 에이전트로 추가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다.

802.11ac 표준 방식을 채택한 Ring-GIGA2는 5GHz대역에서 867Mbps(2Tx-2Rx), 2.4GHz대역에서 400Mbps(2Tx-2Rx)의 무선 링크 속도를 제공하는 AC1300급 무선 AP로 MU-MIMO가 적용되어 동시에 접속된 여러 기기가 독립적으로 무선 통신이 가능하며, 개별 기기마다 최적화된 Wi-Fi 신호 강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빔포밍(Beamforming) 기술도 적용되어 보다 넓은 범위의 무선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다.

Ring-GIGA2에 장착된 기가비트 유선포트는 LAN 또는 WAN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포트로 초기 값은 LAN으로 설정 되어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선 AP는 라우터 또는 공유기 하단에 연결되며, 이 때 유선 포트는 LAN으로 설정한다. 무선 AP가 통신사 모뎀과 연결되어 공유기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유선 포트를 WAN으로 설정하여 사용한다.

Ring-GIGA2는 마운트형 제품으로 크래들을 통해 벽이나 천장 등 공간의 제약없이 설치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PoE(Power over Ethernet, 802.3at/af)를 지원하여 PoE 지원 스위칭 허브 또는 PoE 인젝터를 통하여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PoE는 일반적인 UTP케이블로 전력과 이더넷 신호를 동시에 전송하므로 별도의 어댑터나 전력선 시공없이 UTP케이블로 Ring-GIGA2를 구동할 수 있어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한 장점을 가진다.

ipTIME Ring-GIGA2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ipTIM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