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인텔 13세대 코어 & 지포스 RTX 40 시리즈를 탑재한 비보북 프로 시리즈 런칭
상태바
ASUS(에이수스), 인텔 13세대 코어 & 지포스 RTX 40 시리즈를 탑재한 비보북 프로 시리즈 런칭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3.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ASUS(에이수스) 공식 한국 유통사 에스라이즈는 최신 인텔 13세대 코어 랩터레이크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가 탑재된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트북, 비보북 프로의 사전 예약 구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ASUS 비보북 프로 시리즈는 최신 GPU인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Geforce RTX Studio)를 탑재했다.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Ada LoveLac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GPU, 컴퓨팅 연산에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하며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또한 MUX 스위치를 적용하여 사용 프로그램에 따라 GPU의 출력 모드(내장, 외장)를 별도 설정 없이 신속하게(논옵티머스) 전환하여 기존 대비 4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작 대비 약 15% 향상된 최신 인텔 13세대 코어 랩터레이크가 탑재된다. 최대 코어 i9-13900H(14코어, 20스레드)를 적용하였으며, 최대 클럭 속도 5,4GHz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고성능 CPUGPU가 적용된 신제품 ASUS 비보북 프로 15 제품은 2.8K(2880x1620)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정확하고 생생한 화면과 120Hz의 높은 주사율을 적용하였으며, 전문가급 색상 정확도를 위해 팬톤(PANTONE)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최대 500니트(nit)의 밝기는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선명한 밝기를 자랑하며, 사용자의 시력 보호를 위해 TUV Rheinland 인증을 취득하여 뛰어난 안정성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더 큰 화면을 원하는 소비자는 ASUS 비보북 프로 16 제품을 추천한다.

크리에이터 노트북에서 많이 사용되는 3D 렌더링 작업과 영상, 이미지 편집 작업에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ASUS 비보북 프로 시리즈는 ASUS Ice Cool Plus 발열 제어 기술을 적용했다. 8mm 6mm의 히트파이프와 86블레이드 구조의 듀얼 팬을 통해 열 발산을 효율적으로 배출한다. 또한 견고한 메탈 상판 바디 디자인을 통해 견고한 내구성과 1.8kg의 가벼운 무게를 통해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영상 편집 등 전문 크리에이터 작업에 최적화된 2023ASUS 비보북 프로 신모델 라인업은 11번가 및 옥션, 지마켓 ASUS 노트북 판매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