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보호, 백업, 클라우드 통합 지원한다 - 노턴 360 버전 6.0
상태바
데이터 보호, 백업, 클라우드 통합 지원한다 - 노턴 360 버전 6.0
  • PC사랑
  • 승인 2012.06.0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보안 트렌드는 바이러스나 해킹이 아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면 처음 보는 판매 사이트가 자꾸 뜨는데 바로 애드웨어도 골치다. 바이러스도 아닌 것이 자꾸 성가시게 창이 열리면 시스템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부터 앞선다. 하지만 이런 걱정을 한방에 해결해줄 제품이 있다. 보안 업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시만텍의 ‘노턴 360 버전 6.0’은 PC 보호와 편리한 관리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올인원 통합 보안 제품이다.
통합 보호는 사용자의 신원 정보를 보호하고 바이러스를 탐지, 제거하며 온라인 보안 위협을 차단하고 중요한 자료가 손실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특히 최신 버전인 360 버전 6.0은 ▲인사이트 평판 기반 보호 ▲4세대 SONAR 엔진 ▲클라우드기반 노턴 ID 세이프 ▲노턴 매니지먼트 ▲데이터 백업 기능을 지원해 더욱 보안과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평판 기반 보안 기술·기반 탐지 기술로 강력 보호
개인 사용자들은 보안에 신경을 쓴다고 하지만 바이러스부터 각종 공격에 노출돼 있다. 특히 제로데이 공격이 늘어나면서 신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재빠른 대응은 마음만큼 쉽지 않다. 노턴의 ‘인사이트(Insight)’가 제공하는 평판 기반 보안 기술은 방대한 평판정보와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파일의 평판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이나 소수의 목표물을 겨냥한 공격에 맞서 대응하는데 무리가 없다. 인터넷 사용 중 본인도 모르는 사이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험은 한번 쯤은 있을 것이다. ‘다운로드 인사이트(Download Insight)’는 다운로드한 파일이 안전한지 설치되기 전 에 체크해주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또, 4세대 ‘SONAR’ 행동 기반 탐지 기술은 애플리케이션이 이상 행동을 보일 때 빠르게 탐지해 신종위협으로부터 사용자 PC를 보호해준다.

 
클라우드 기술 접목으로 편의성 증대
노턴 360은 버전 6.0에서 새롭게 클라우드 기반의 ‘노턴 ID 세이프(Norton Identity Safe)’와 ‘노턴 매니지먼트(Norton Management)’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반영했다. 노턴 ID 세이프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안전하게 보관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필요할 때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사용자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어 자주 접속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나 은행홈페이지 등 인터넷 사이트에서 로그인 할 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온라인 버전을 이용하면 최선 노턴 제품이 보호하는 다른 시스템과 계정 로그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또 6.0 버전의 노턴 매니지먼트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발전했는데 이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노턴 제품을 다운로드, 설치, 전송, 업데이트하거나 사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대역폭 관리로 데이터 요금 절감
스마트폰에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사용자를 편리하게 해주지만 데이터 사용에 따른 요금을 내야 하는 사용자라면 부담스러울 수 있다. 노턴 360 버전 6.0은 이런 사용자들을 위해 대역폭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량에 따라 과금되는 3G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서는 중요하지 않은 노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제한해 월간 데이터 한도가 소진되거나 초과요금이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데이터를 계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 백업으로 주요 정보 보호
노턴 360 버전 6.0은 사진, 음악 등 개인의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온라인 백업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제품 구입시 내 PC는 물론 함께 제공하는 2G의 온라인 저장 공간에 내 데이터가 백업이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웹을 통해 백업해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 PC장애나 파일 손상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 6.0 버전에서는 백업진행 상태를 보여주는 인디케이터가 개선돼 백업 진행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노턴 360 6.0 버전에서는 PC 튠업 기능과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도 눈여겨 볼만 하다. PC튠업 기능은 주요 시스템 설정을 세부적으로 튜닝하고 여유 메모리를 늘리며 하드 드라이브에서 불필요한 클러스터를 제거해줌으로써 PC가 원활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은 자녀가 있는 경우 더 없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노턴 온라인 패밀리로 자녀의 온라인 활동 내용을 확인해 온라인 위험으로부터 내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자녀뿐인가. 어린 동생도 보호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시만텍의 360  6.0 버전은 사용이 쉽고 백업과 정보 보호 등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평가된다. 다음 버전에는 애드웨어를 쉽게 잡아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