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팅 시간 30초 미만 달성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Z580 출시
상태바
부팅 시간 30초 미만 달성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Z580 출시
  • PC사랑
  • 승인 2012.06.0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는 지난 5월 서울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아이디어패드 Z580 노트북을 선보였다. 16:9의 15.6인치 와이드 HD 디스플레이(1366×768)가 탑재된 Z580은 3세대 인텔코어 i7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지포스 GT360M 그래픽카드, 4GB의 DDR3, 750GB 용량의 HDD를 통해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하기 쉬운 인체 공학적 디자인의 애큐타입(AccuType) 키보드와 4 핑거 제스처를 지원하는 더욱 커진 인텔리전트 터치패드(Intelligent TouchPad)로 사용자의 작업이 한층 더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강화된 솔루션으로 부팅 속도 향상
HDD가 SSD에 비해 뒤처지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부팅속도다. Z580의 EE 3.0은 래피드 부트(RapidBoot) 기술로 HDD가 탑재된 제품도 일반적인 윈도우 7 PC에 비해 약 40% 정도 부팅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EE 3.0에 새로 추가된 부트쉴드(BootShield) 기능으로 많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한후에도 빠른 부팅 속도를 보장한다. 부트쉴드는 부팅을 하는 동안 시스템 환경을 점검하고 시스템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거나 사용자가 특정 소프트웨어를 작동시키기전까지 소프트웨어가 작동하는 것을 선택적으로 정지시킴으로써 부팅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이다. 일반적으로 PC 구매 후 1년 간 사용하면 평균40~45개의 프로그램이 추가로 설치되며, 이로 인해 부팅속도는 점점 느려진다. Z580의 부트쉴드 기능은 많은 프로그램이 설치된 뒤에도 처음과 비슷한 부팅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편의성 높이고 디자인은 세련되게
이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 많다. 원 클릭으로 쉽게 바이러스 제거나 데이터 백업 및 복구작업을 간편하게 해주는 ‘원키 레스큐 시스템’,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고 전력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레노버 전력관리 7.0’과 함께 얼굴 인식 기술인 ‘베리페이스’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인텔리전트 터치패드는 접촉 면적과 둘레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손바닥과 손가락을 구분할 수 있어 타이핑 중 손바닥이 터치패드에 닿아도 작동을 하지 않아 오류를 줄일 수 있고, 4 핑거 제스처 기능을 지원해 터치 기능이 강화되어 나올 윈도우 8에도 최적화 되어 있다. 또한 선명한 해상도의 720p HD 웹캠이 있어 비디오 채팅도 원활하다. 또 하나의 주목할 만한 기능은 팬 스피드 조절이다. 소음이 줄어드는 저속 모드, 고성능을 위한 고속 모드 외에도 ‘디더스트(De-Dust)’모드가 있는데, 팬을 초고속으로 회전시켜 노트북을 열지 않고도 내부에 쌓인 먼지를 쉽게 밖으로 배출할 수 있다. 직접 청소를 할 경우에도 나사 하나만 풀면 후면 커버가 열린다.색상은 그래파이트 그레이와 에나멜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된다. 그래파이트 그레이 버전은 헤어라인 처리가 된 메탈 재질의 커버로 선보이며, 에나멜 화이트 버전은 새로운 크리스탈 3D 패턴을 상판에 적용해 각도와 조명에 따라 다채로운 무늬가 나타나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멀티미디어 기능도 향상
Z580은 가격대비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돌비 홈 씨어터 V4.0 오디오와 저음이 특화된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으며, 인텔의 WiDi(Wireless Display) 기술로 대형 스크린에서 무선으로 멀티미디어 감상을 할 수 있다. 또한 터치한 번만으로 시청각 경험을 극대화시키는 ‘원키 씨어터 II’로 더욱 선명한 이미지와 풍부한 음향을 제공한다. 특히 영화 모드로 들어가면 채도와 대비값이 커지고 앤티에일리어싱과 비등방성 필터링도 적용된다. 이와 더불어 HD 그래픽과 HDMI 출력, SRS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의 스피커를 탑재해 멀티미디어 경험을 강화했으며, 라운드 체임버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타원형 스피커보다 사운드가 향상되었고, 진동 절연체를 고무로 만들어 낮은 주파수에서의 불필요한 진동이 줄었다.

한국레노버 박치만 대표이사는 “아이디어 패드 Z580은 가격대비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세련된 디자인과 빠른 부팅 속도, 그리고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으로 소비자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격은 기본형 109만원으로, 램을 확장하거나 HDD 대신 SSD를 장착하면 100만원대 중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