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이해 공모전 안내문 만들기
상태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공모전 안내문 만들기
  • PC사랑
  • 승인 2012.05.2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오른쪽에‘愛’타이틀을 만들자. [입력] 탭 [글맵시]를 선택한다. [글맵시 만들기] 창을 열어 [내용] 입력 상자에‘애’를 입력하고 <한자> 키를 눌러‘愛’로 바뀌고, [글맵시 모양]을 눌러 을 지정한다.

글맵시 개체의 크기를 키우자. 글맵시 개체를 선택하고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대면 마우스 포인터 모양이 등으로 바뀌면 원하는 크기만큼 드래그한다.

글맵시 개체의 글꼴 색을 바꾸자. 글맵시 개체를 더블클릭하여 [개체 속성] 창을 열고, [채우기] 탭의 [면 색]에서 ‘진달래 색’으로 지정한다.

글맵시 개체를 문서의 오른쪽 방향으로 옮기자. 먼저 (3) 단계처럼 개체를 더블클릭하여 [개체 속성] 창을 열어 [기본] 탭에서 ‘글자처럼 취급’을 해제, [가로]와 [세로]는 각각 '종이' 로 지정한다. 마우스로 오른쪽 방향으로 드래그 한다.

그림 글머리표를 부여하자. 그림 글머리표를 부여할 범위를 블록 지정하고 [서식]→[문단 번호 모양]을 선택하여 [문단 번호/글머리표] 창을 연다. [그림 글머리표] 탭에서 원하는 모양을 지정한다.

'PC 사랑 홈페이지' 를 클릭하면 인터넷으로 연결하자. 'PC 사랑 홈페이지' 를 블록으로 지정해 [입력] 탭 [하이퍼링크]를 선택하여 [하이퍼링크] 창을 연다. [연결 종류]는 '웹 주소' , [연결 대상]은 연결할 사이트 주소를 지정한다.

일부 이미지만 삽입하자. [입력] 탭 [그림]을 선택하여 원하는 그림을 삽입한다. 여기서는 '형제.jpg' 파일을 선택했다. 그림을 선택하고 그림 주위의 조절점에 마우스 포인터를 놓고 <Shift> 키를 누르면 마우스 포인터의 모양이 등으로 바뀔 때 마우스의 왼쪽 단추를 누른 채 그림의 안쪽으로 마우스를 원하는 만큼 드래그 한다.

이미지에 테두리를 주자. 이미지를 더블클릭하여 [개체 속성] 창을 열어 [기본] 탭에서 '글자처럼 취급' 을 해제하고 '글 앞으로' , [세로]와 [가로]는 각각 '종이' 를 지정한다. [입력] 탭 [스타일] 그룹에서 '회색 아래쪽 그림자' 를 선택한다.

(7)~(8) 단계처럼 '친척들.jpg' 파일을 삽입하고 [개체 속성] 창을 열어 [기본] 탭에서 '글자처럼 취급' 을 해제하고 '글 앞으로' , [세로]와 [가로]는 각각 '종이' 를 지정한다. [입력] 탭 [스타일]에서 '파란색 아래쪽 그림자' 를 선택한다.

이미지에 깔릴 배경을 만들자. [입력] 탭 [개체] 그룹에서 (rect.tif)를 눌러 직사각형 하나를 만든다. 삽입된 직사각형을 더블클릭해서 [개체 속성] 창의 [기본] 탭에서 '글 뒤로' , [선] 탭에서는 [선 종류]는 '선 없음', [채우기] 탭에서 [면 색], [무늬 색], [무늬 모양]을 지정한다. 전체적으로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면 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