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침착맨과 함께 '칼리스토 프로토콜' 파헤쳤다
상태바
크래프톤, 침착맨과 함께 '칼리스토 프로토콜' 파헤쳤다
  • 남지율
  • 승인 2022.11.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부산 BEXCO(이하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G-STAR 2022, 이하 지스타)'에서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고 밝혔다.

지스타 3일차인 11월 19일 아침부터 칼리스토 프로토콜 체험과 무대 이벤트 참여를 위해 크래프톤 부스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끊이지 않았다. 지스타 개장 한 시간 만인 오전 11시 기준 칼리스토 프로토콜 시연 대기 시간이 1시간 30분을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이어갔다.

특히 오전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인기 인플루언서 ‘침착맨’이 크래프톤 부스 내 무대에 올라 칼리스토 프로토콜 시연 소감을 전했다. ▲"침착"하게 칼리스토 프로토콜 분석하기 ▲"침착"하게 칼리스토 프로토콜 균형잡기 ▲“침착"하게 칼리스토 프로토콜 몸으로 말하기 ▲“침착"하게 칼리스토 프로토콜 풀어보기 4개의 주제로 칼리스토 프로토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침착맨은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직접 플레이 한 후 무대에 올라 생생한 후기를 전했다. 겁이 많아 평소에는 공포 게임을 하지는 않지만,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맛있게 무서웠다"는 감상평을 남겼다.

또한 게임 속 '빛'의 개념을 다르게 해석한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호러 엔지니어링에 대해서도 소개하며, 공포 게임을 잘 즐기는 사람들이라도 놀라지 않게 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침착맨은 직접 몸으로 바이오파지의 움직임을 표현하고 적극적으로 퀴즈를 내며 관객과 소통하는 등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찐 팬'임을 보여줬다.

크래프톤 지스타 부스에서는 칼리스토 프로토콜 외에도 'PUBG: 배틀그라운드', '문브레이커(Moonbreaker)',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 등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를 가진 독립 스튜디오들의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크래프톤 지스타 부스 및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 지스타 공식 웹사이트 및 크래프톤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오는 12월 2일 글로벌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4와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등의 콘솔과 Steam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 기반 PC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지스타 크래프톤 부스 내에서 사전 예약 구매도 가능하다.

크래프톤 지스타 부스 및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 지스타 공식 웹사이트 및 크래프톤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