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RTX 4080용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 출시
상태바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80용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1.1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DLSS 3, DLAA, 리플렉스,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 및 그림자 포함한 PC 전용 기능 탑재
- HDR10+ 게이밍 표준에 대한 지원 포함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지포스 RTX 4080 GPU를 위한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GeForce Game Read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이버는 현재 엔비디아(NVIDIA)와 최고의 애드인(add-in) 카드 공급업체는 물론 전 세계 게임 시스템 통합업체와 구축업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드라이버는 지포스 RTX 4080 GPU 출시에 맞춰 새로운 DLSS 3 게임을 포함해 더 많은 DLSS 게임을 지원한다. 게이머는 1119(한국 시간)에 출시되는 PC용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를 위한 새로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를 원할 것이다.

지포스 RTX 4080용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RTX 기술의 전체 슬레이트로 향상된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Warhammer 40,000: Darktide) 및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래곤플라이트(World of Warcraft: Dragonflight) 출시에 대한 지원을 추가한다. 또한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Monster Hunter Rise: Sunbreak)의 엔비디아 DLAA 업데이트 및 WRC 제너레이션즈(Generations) FIA WRC 공식 게임의 DLSS 3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새로운 드라이버에는 HDR10+ 게이밍 표준에 대한 지원이 포함된다. 또한 G-싱크(SYNC) V싱크에 대한 DLSS 3 개선 사항, STEM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엔비디아의 세계 최고 AI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인 쿠다(CUDA) 12, 12개의 새로운 G-싱크 호환 게이밍 모니터, 7개의 새로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Experience) 원클릭 최적 플레이 설정 프로필이 추가됐다.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엔비디아 DLSS 3, DLAA, 리플렉스,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 및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를 사용해 PC에서 실행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에는 엔비디아 DLSS 3, 엔비디아 DLAA,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Reflections) 및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Shadows)를 포함한 PC 전용 기능이 탑재됐다. 이전 세대 GPU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DLSS 2 슈퍼 해상도(Super Resolution)를 사용할 수 있다.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DLSS 3의 성능을 활용해 4K 해상도에서 120FPS 이상의 속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액션을 2배 이상 가속화할 수 있다. DLSS 2 슈퍼 해상도를 사용하는 이전 세대 GPU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최대 설정과 모든 레이 트레이싱 설정을 최고 수준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4K 해상도에서 2배 이상 성능이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베타 사전 주문 및 WRC 제너레이션즈를 위한 게임 레디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는 1130일에 출시 예정이다. 하지만 1117일 스팀(Steam) 및 윈도우 스토어에서 디지털 사전 주문을 하는 모든 PC 플레이어는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사전 주문 베타의 초대를 받게 된다. 사전 주문 베타가 출시되면 지포스 RTX 게이머에게 확실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향상 기술이 탑재된다.

엔비디아 DLSS 3는 성능을 크게 가속화하고,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시스템 지연 시간을 줄여 게임 플레이의 반응성을 높이며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 및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조명(global illumination lighting)은 그래픽을 한 차원 높여준다.

1116WRC 제너레이션즈는 지포스 RTX 40 시리즈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속도를 가속화하는 DLSS 3에 대한 지원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113WRC 제너레이션즈는 DLSS 2와 함께 출시됐다.

 

더 많은 게임 준비 굿즈 및 업그레이드

1129DLSS 3와 함께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Need for Speed Unbound)가 출시되며,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DLSS 2 슈퍼 해상도는 포르자 호라이즌(Forza Horizon) 5(사용 가능), 타이탄 스테이션(Titan Station)(사용 가능), 발키리 엘리시움(Valkyrie Elysium)(사용 가능), 발라드 오브 홍예(Ballads of Hongye)(사용 가능), 프로즌 플레임(Frozen Flame)(1117), 이블 웨스트(Evil West)(1117), 건 그레이브 G.O.R.E(Gungrave G.O.R.E)(1122)에 제공되며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는 11월 타이틀 업데이트 3에서 출시되는 업데이트에 엔비디아 DLAA를 추가할 예정이다. 여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현재 플래그 테일: 레퀴엠(A Plague Tale: Requiem),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 (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 도타 2(DOTA 2), 저스티스(Justice),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드, WRC 제너레이션즈 The FIA​​WRC 공식 게임 및 슈퍼 피플(SUPER PEOPLE)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더 알아볼 수 있다.

11월에는 새로운 엔비디아 리플렉스 호환 마우스가 출시된다. 이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및 엔비디아 리플렉스 게이밍 모니터와 함께 작동해 마우스 클릭부터 게임 실행 시 발생하는 동작,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동작에 이르기까지 전체 시스템 지연 시간을 측정하는 7개의 새로운 엔비디아 리플렉스 호환 마우스이다.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World of Warcraft: Dragonflight)에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G-싱크 및 G-싱크 호환 모니터와 TV에서 V싱크에 대한 공식 DLSS 3 지원을 제공한다. 따라서 게이머는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캡처할 때 빠른 반응과 끊김 없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엔비디아 RTX IO는 빠른 GPU 기반 로딩 및 게임 자산 압축 해제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 제품군이다. 이는 RTX 지포스 20, 30 40 시리즈 그래픽 카드의 다이렉트 스토리지(DirectStorage) 1.1 RTX IO 벌컨(Vulkan) 확장을 위한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에서 지원된다.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지포스 RTX 및 지포스 GTX 16 시리즈 그래픽 카드와 노트북에서 HDR10+ 게이밍 표준을 지원한다. 새로운 NVAPI v2 HDR 지침을 사용해 개발자는 게임에 HDR10+를 추가해 호환되는 디스플레이에서 보다 정확한 색상 및 밝기 재현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다음을 포함한 12개의 새로운 G-싱크 호환 디스플레이에 대한 지원을 추가한다.

AOC AG275QX

AOC AG325QX

AOC PD27S

AOC Q32G3WG3

에이수스(ASUS) PG42UQ

에이수스 VG249QM1A

에이수스 XG32UQ

커세어(Corsair) 32QHD240

Eve ES07D02

필립스(Philips) 27M1N5900

필립스 TV FTV OLED907

필립스 TV FTV OLED937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에는 최신 쿠다 릴리스인 쿠다 12에 대한 지원이 포함돼 있으며, 이는 엔비디아의 세계 최고의 AI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지원한다. 이 플랫폼의 일부로 엔비디아 래피즈(RAPIDS) 및 핵심 소프트웨어 패키지 및 핵심 학습 리소스인 러닝 딥 러닝(Learning Deep Learning)에 대한 지원을 발표한다. 이전에는 리눅스(Linux)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WSL(Windows Subsystem for Linux)에서 실행되는 윈도우 11에 제공된다.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할 수 있다.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다음을 위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Experience)의 원클릭 최적 설정을 추가한다.

o 플래그 테일: 레퀴엠

o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

o 다카르 데저트 랠리(Dakar Desert Rally)

o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o 머라우더스(Marauders)

o PC 제작 시뮬레이터 2(PC Building Simulator 2)

o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UNCHARTED: Legacy of Thieves Collection)

 

게임 레디 드라이버에 대하여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개발자와 협력해 정교하게 조정되고,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위해 수천개의 데스크톱과 노트북 하드웨어 구성에서 광범위하게 테스트된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 프로그램은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처음부터 기획됐다. 더불어 출시 전 게임 빌드 및 드라이버를 정기적으로 교환해 게임 개발자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게임과 게임 레디 드라이버가 출시 시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찾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하고, 그에 따라 빌드를 반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