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통 알루미늄 키보드 'AR61D' 와디즈 펀딩 소식 알려
상태바
앱코, 통 알루미늄 키보드 'AR61D' 와디즈 펀딩 소식 알려
  • 남지율
  • 승인 2022.10.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에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ABKO AR61D 알루미늄 무선 키보드(이하: AR61D)'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10월 17일 월요일부터 와디즈 채널에서 오픈 예정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정식 펀딩은 10월 27일 목요일 오픈한다.

AR61D는 앱코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알루미늄 키보드로 콤팩트한 사이즈의 61키 레이아웃으로 디자인되었다. 61키는 108키 대비 60% 작아진 콤팩트한 배열과 사이즈로 키보드와 마우스 간의 이동거리를 줄여 최적화된 타이핑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편리한 FN 조합 단축키로 효율성을 높혔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통 CNC를 깎아 만든 원피스 하우징으로 제작되었다는 것이다. 상하판 결착 방식이 아니라 단차가 없고, 상하판 간의 색상차가 없어 더욱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또, 정전 도장 방식을 적용하여 메탈릭한 금속성의 색상 표현만 가능한 아노다이징과 다르게 더 선명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 

AR61D는 블루투스, 2.4GHz 무선, USB 유선 연결 총 3가지의 연결 방식을 지원하며 블루투스를 통해 노트북, 데스크탑 뿐 아니라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최대 3대 기기까지 멀티 페어링이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아메리칸 블랙퍼스트 컨셉의 디자인으로 바디는 D사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오마주 하였으며 키캡은 아이보리, 레드, 옐로우 3톤으로 비비드하면서 키치한 느낌을 준다.

스위치는 카일 박스 스위치로 안정감 있고 경쾌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외부 디자인과 동일한 컨셉으로 노른자를 표현하는 옐로우 슬라이더와 흰자를 표현하는 화이트 하부 하우징으로 디테일을 살렸다.

이 외에도, Window & MAC 호환이 가능하며 핫스왑 지원, 1680만 RGB LED 효과, 무한 동시 입력, 스텝스컬쳐2,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적용 등 필수적인 모든 기능을 담고 있다.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AR61D를 슈퍼얼리버드가 22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정 수량으로 펀딩이 진행되며 정식 출시가는 299,000원으로 약 24% 할인 된 가격이다. 통 알루미늄 바디의 압도적인 스펙, 레트로한 감성의 디자인과 3가지 연결 방식으로 효율성까지 더한 AR61D를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먼저 만나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