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포스터만들기
상태바
"포토샵"-포스터만들기
  • PC사랑
  • 승인 2007.02.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이제 인쇄가 남았다. 보통의 프린터는 A4 크기까지만 인쇄한다.
여기서 만든 A2 크기라면 이미지를 부분 부분 나누어서 인쇄한 다음에아서 붙여야 한다. file → print with preview를 선택하고 position 부에서 center image의 체크를 지운다. 왼쪽 위 모서리부터 0, 0이고 가세로위치값을조절해서각각인쇄하면된다.
 
 
  
1.먼저 포스터 사이즈를 정하자. 보통 영화 포스터 사이즈가 A2 크기이므로, file → new를 누르고 preset에서 A3를 고른다. 그런 다음 가로크기만 두배로 늘려서 고쳐주면 그게 바로A2 크기다. 2.일단, 화면에서 정확한 위치를 보기 편하게 그리드를 표기하자. 그리드의 크기를 정하기 위해서 edit → preferences → guide, grid &slices 메뉴를 클릭하고, gridline every에는 5cm로, subdivisions에는1을 입력한다. 이렇게 하면 5cm마다 굵은 선, 1cm마다 작은 선의 그리드가 설정된다. 설정을 마치면 view → show → grid를 골라 화면에 그리드가 보이도록 한다.
 
 
  
3. 인터넷에서 배경에 쓸 만한 영문 텍스트를 복사해두고, 포토샵에서text 툴을 선택한 다음 캔버스에 끌어다놓아 글자가 들어갈 영역을 만든다. 그리고 <Ctrl+V> 키를 눌러 붙여 넣는다. 4.어차피 배경으로만 쓸 것이므로 글자가 빽빽하게 차도록 빈 곳을 없애준다. 그리고색상은옅은회색으로한다.
 
 
  
5. layer → rasterize → type을 눌러 레이어의 텍스트 속성을 없앤다. 이과정을 거치지 않고 작업하면 이후부터 텍스트를 입력할 때마다 배경의텍스트레이어가 선택되는 곤혹스러움을 겪을것이다. 6.filter → distort → pinch를 적용해보자. 이 필터는 영역의 중심이 움푹패이거나 볼록튀어나오는 효과를준다.
 
 
  
7.amount 부분의 슬라이드를 조절해서 오목·볼록의 정도를 조절한다. 정수값이+면오목, -면볼록이된다. 8.이미지를 배경과 분리하는 작업이다. 여기서 쓸 이미지는 <슈퍼맨 리턴즈>의 악당이다.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를 확대해둔 다음 magneticlaso tool을 선택한다(lasso(올가미) 툴을 1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하위 메뉴가 나타난다). 한쪽 끝에서 클릭한 다음 잘라낼 선을 따라 움직이고, 구분이애매한부분은클릭해나가면 된다.
 
 
  
9.처음 시작한 부분을 다시 클릭해주면 영역으로 선택된다. 이제 더 정교한 선택을 위해 일반 lasso 툴로 바꾼 다음 부족하거나 넘치는 부분을조절한다. Alt 키는 선택에서 제외를, Shift 키는 선택 영역에 추가하는 키이므로, 이키들을 적절히 눌러가면서 영역을 드래그한다. 10.선택된 영역을 복사(<Ctrl+C> 키)해서 캔버스에 붙여넣기(<Ctrl+V> 키)다. 또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 <Ctrl+T> 키를 누르고 가장자리를 끌어 알은크기로맞춘다. 크기조절을마치면<Ctrl+Enter> 키를누른다.
 
 
  
11.앞에서와 같은 요령으로 전자사전 이미지를가져다가 올려주자. 12.사전에서 소리가 나오는 장면을 그려보자. 일단 view → show → grid를 클릭해서 그리드가 보이지 않게 하자. 자유곡선을 그릴 때는 격자가 오히려 방해되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도구에서 freefrom pentool을 골물결치듯선을그린다.
 
 
  
13.텍스트 툴로 바꾸어 방금 그린 자유곡선 위를 클릭하면 글자가 선을 따서 입력된다. 필요한글자를입력하고 글꼴과크기, 색상을조절하자. 14.만약 시작한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path select tool을 선택하 자유곡선의 텍스트 시작부분으로 가져가면 포인터 모양이 바뀐다. 이상태에서끌면텍스트의 시작위치가 당겨질것이다.
 
 
  
15.이렇게 삽입한 글자는 <Ctrl+T> 키를 눌러 언제든지 변형이 가능하다.
변형할 때 곡선만 움직이는 것으로 보이지만 위치를 잡은 후에 Enter 키를 누르면 선을따라글자도함께이동또는회전된것을볼수있다.
 16.물론, convert point tool을 이용하면 자유곡선의 변형이 가능하고, 변형된 곡선을따라 즉시텍스트도움직일것이다.
 
 
  
17.이제 인쇄가 남았다. 보통의 프린터는 A4 크기까지만 인쇄한다.
여기서 만든 A2 크기라면 이미지를 부분 부분 나누어서 인쇄한 다음에아서 붙여야 한다. file → print with preview를 선택하고 position 부에서 center image의 체크를 지운다. 왼쪽 위 모서리부터 0, 0이고 가세로위치값을조절해서각각인쇄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