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Crucial P3 및 P3 Plus 등 SSD 신제품 2종 선보여
상태바
마이크론, Crucial P3 및 P3 Plus 등 SSD 신제품 2종 선보여
  • 이철호
  • 승인 2022.07.0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Inc.)는 수상 실적이 있는 자사의 Crucial NVMe SSD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소비자용 스토리지 신제품인 Crucial P3 Plus Gen4 NVMe 와 Crucial P3 NVMe 등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2종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완전히 새로워진 Crucial P3 Plus SSD 제품 라인은 최대 5000/4200MB/s 의 순차 읽기/쓰기 속도로 매력적인 가성비를 제시한다. 또한, Crucial P3 SSD는 최대 3500/3000MB/s의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두 드라이브 모두 최대 4TB 용량을 지원하므로 전문가, 크리에이터, 게이머, 그 밖의 고성능 유저가 요구하는 확장성 있는 이상적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테레사 켈리(Teresa Kelley) 마이크론 커머셜 제품 그룹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제품은 4세대 SSD로 PC를 업그레이드하려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새로운 Crucial P3 Plus SSD는 고성능 SSD를 원하는 누구나 NVMe Gen4 스토리지로 PC를 업그레이드하고 앞으로의 다양한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Crucial P3 Plus 및 P3 SSD 제품 모두 고성능 스토리지의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사용자가 보다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처리를 하도록 해주며, 이 두 제품의 출시로 우리는 더욱 강력한 전체 SSD 포트폴리오 및 NVMe 제품군을 형성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Crucial P3 Plus Gen4 NVMe SSD

Crucial P3 Plus Gen4 NVMe SSD의 로딩 시간과 데이터 전송 속도는 SATA SSD에 비해 거의 아홉 배나 빠르며 가장 빠른 Gen3 SSD에 비해서도 최대 43% 빠르다. 즉, 새로운 NVMe Gen4 PC 구성이나 NVMe Gen3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한 완벽한 제품이다.

마이크론의 176단 3D NAND로 개발된 Crucial P3 Plus는 플래시 메모리의 세계적 제조업체가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정확한 기준에 따라 테스트하고 검증한 제품이다. P3 Plus는 견고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고성능 유저가 요구하는 모든 앱, 프로그램, 파일, 사진, 동영상 및 게임을 위한 추가 여력까지 제공한다. 또한, P3 Plus SSD는 대부분의 3세대 시스템에 대해 유연한 하위 호환성을 제공한다.

Crucial P3 Gen3 NVMe SSD

Crucial P3 Gen3 NVMe SSD의 로딩 시간은 SATA SSD보다 여섯 배 빠르고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에 비해서는 스무 배 이상 빠르다. 그리고 성능은 이전 세대에 비해 45% 빠르다.

부팅, 다운로드, 파일 전송이 빠른 Crucial P3 SSD는 DIY 유저, 일반 게이머, 전문가, 초급 디자이너 등 가성비가 우수한 고품질 NVMe를 필요로 하거나 이전 SATA 혹은 HDD 기술을 장착한 PC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Crucial P3 Plus 및 P3 SSD 신제품은 P5 Plus, X8, X6, MX500, BX500을 포함하는 Crucial의 내장 및 외장 SSD 제품군을 완성시킨다. 그리고 P3 및 P3 Plus SSD 제품 2종 모두 'Crucial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Crucial Storage Executive)' 관리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되어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클로닝 소프트웨어(cloning software)를 무상으로 제공하므로 개봉 즉시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마이크론의 글로벌 컨슈머 브랜드인 Crucial은 마이크론이 40여년 간 완성시켜 온 혁신과 기술을 수백만 고객에게 독창적으로 제공해왔다. 콘텐츠 전문가, 게이머, PC 애호가, DIY 시스템 빌더 등의 고객이 25년 이상 Crucial 시스템 스캐너(Crucial System Scanner)와 같은 온라인 툴을 이용하여 175,000대 이상의 데스크톱, 노트북, 워크스테이션에 맞는 호환성 있는 메모리(DRAM) 및 스토리지(SSD)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Crucial 제품은 홈페이지 및 전 세계 유명 유통사 및 온라인 스토어, 커머셜 리셀러 및 시스템 통합업체(SI)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모든 대륙에서 시스템 성능과 사용자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