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추장스러운 선이 질색이라면. 와콤 뱀부 코믹 CTH-470S
상태바
거추장스러운 선이 질색이라면. 와콤 뱀부 코믹 CTH-470S
  • 낄낄
  • 승인 2012.02.1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책보다 웹툰이 더 익숙한 세상이다. 만화를 그려 인터넷에 올리기만 하면 누구나 웹툰 작가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건 쉬워도 마우스로 그림을 그리는 건 어렵기 마련. 그림이 뜻대로 그려지지 않는다면 애꿎은 마우스 탓할 게 아니라 태블릿 하나 장만하는 게 어떨까? 와콤 뱀부 코믹은 만화를 편리하게 그릴 수 있는 펜 태블릿이다. 기존 뱀부 태블릿의 기능을 이어받고 무선과 멀티 터치 기능을 더해 보다 편리하다.

뱀부 시리즈의 기본을 유지
뱀부 코믹은 와콤 뱀부 시리즈 태블릿의 최신형이다. 기존 뱀부 펜&터치의 기능을 그대로 가져왔다. 1024단계로 압력을 감지해 부드럽게 묘사할 수 있고 해상도도 2540dpi에 달해 정밀하게 그려낼 수 있다. 편의 기능도 여전하다. 지우개 달린 연필처럼 펜 뒤쪽으로 문지르면 그림을 지울 수 있다. 설치 과정에서 태블릿 방향을 고를 수 있어 왼손 오른손 구분 없이 원하는 위치로 두고 쓸 수 있다. 펜만 쓰는 태블릿도 아니다. 멀티 터치와 4개의 버튼 설정까지 되는 대형 터치패드 기능도 갖췄다. 펜이나 터치 조작에 따라 LED 색을 달리 표시해 구분하기 쉽다.

오픈캔버스 라이트와 무선의 자유
뱀부 시리즈의 최신 제품에 코믹이란 이름이 붙은 이유는 오픈캔버스 라이트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이다.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명이서 공동으로 작업할 수 있어 만화 창작 분야에서 널리 쓰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색채감과 질감을 묘사할 수 있는 코렐 페인터 에센셜4와 40여종 뱀부 앱도 무료로 쓸 수 있다. 뱀부 코믹에 옵션 무선 액세서리 키트를 달면 무선 태블릿으로 변신한다. 한 번 충전하면 10시간 쓸 수 있고 무게도 420g으로 가볍다. 그림 한 장 그리려고 책상 앞에 진지하게 앉기 귀찮다면, 내키는 자세로 편하게 태블릿을 잡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뱀부 코믹 한번 써보기 권한다.

태블릿
작업 영역 147×92mm
작업 영역 비율 16:10
압력 레벨 1024
해상도  2540dpi
익스프레스 키 4개
무선 기능 가능 (무선 액세서리 키트 별도 구매)
크기  278×176×9.8mm
무게   420g
문의처  한국와콤 www.wacomkorea.com
값  17만원



배터리와 송신기를 달면 무선 태블릿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