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A 2022] 파나소닉코리아, IT/IP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및 최신장비 소개
상태바
[KOBA 2022] 파나소닉코리아, IT/IP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및 최신장비 소개
  • 이철호
  • 승인 2022.06.2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파나소닉코리아는 2022년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0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 2022)'에 'Smart & Connected Live Solution'을 테마로 방송 장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파나소닉코리아 부스에서는 파나소닉의 IoT클라우드 플랫폼 영상 통합 솔루션인 'Media Bridge'를 포함하여 다양한 스마트 라이브 솔루션이 소개된다. Media Bridge는 카메라, 캠코더, 스마트폰 등 다양한 촬영기기로부터 라이브 수록 및 연결되는 미디어리스 환경을 제공하는 파나소닉의 IoT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파나소닉코리아는 ENG카메라 AJ-CX4000을 활용하여 라이브 스트리밍과 파일 레코딩 및 제작, 기기/콘텐츠 관리까지 하나로 가능한 IoT Cloud 영상 통합 솔루션 Media Bridge 데모를 실시할 예정이다. 파나소닉의 IoT Cloud 영상 통합 솔루션 Media Bridge는 방송, 교육, 이벤트, 세미나 등 국내 다양한 비즈니스 및 시청 환경에서 현장 영상을 실시간으로 쉽게 공유하여 업무의 텔레워크화를 실현하는 솔루션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스마트 라이브 솔루션의 일환으로 PTZ 리모트 카메라의 신제품 5종(AW-UE80, AW-UE50, AW-UE40, AW-UE20, AW-HE20)을 공개하여 고객들이 실제로 만져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그리고 캠코더 AG-CX10, HC-X1500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선보이고, AW-EU150 리모트 카메라 및 AW-SF100 소프트웨어로 오토 트래킹(사람추적) 기능을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라이브 영상 제작 워크플로우 시스템으로서, IT/IP 기반으로 라이브 비디오 제작 및 중계의 혁신을 꾀하는 KAIROS 역시 이번 전시회에 전시된다. KAIROS는 기존 스위처의 개념에서 벗어나, 라이브 비디오 제작 플랫폼으로 유연한 시스템 구성 및 운영을 가능하게 하여 향상된 비디오 품질과 생산성을 제공하는 신개념 스위처 시스템이다.

이와 더불어 Lumix(루믹스) 신제품인 GH6를 비롯 Lumix 박스카메라의 전시로 보다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그리고 올해 새롭게 국내 도입된 파나소닉의 오디오 브랜드 'Technics(테크닉스)' 도 함께 전시가 되어 이번 전시회를 한층 더 풍부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파나소닉코리아 시스템사업본부 이윤석 이사는 "코로나19(COVID-19)의 영향으로 그동안 고객들과의 접점이 부족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적극적인 참가를 결정하였다"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시어, IP 라이브로 스트리밍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뛰어난 영상 품질과 함께 안정적인 구현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만족도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