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램프에 스마트워치 충전, 맥세이프까지? 아임커머스 UM2 UMWH-MFLED7in1 램프 무선충전기
상태바
LED 램프에 스마트워치 충전, 맥세이프까지? 아임커머스 UM2 UMWH-MFLED7in1 램프 무선충전기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2.06.2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현대인은 IT 기기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우선 스마트폰은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쓰고 있고 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까지 사용하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워치까지 사용하면 알림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삶이 더욱 편리해지겠지만, 반대로 충전이 번거롭다. IT 기기를 하나씩 충전한다고 가정해도 콘센트 3개는 차지하게 되고 USB 케이블로 인해 책상이 매우 복잡해진다.

아임커머스가 출시한 ‘UM2 UMWH-MFLED7in1 램프 무선충전기(이하 UMWH-MFLED7in1)’는 번거로운 IT 기기 충전에 대한 현대인의 고충을 깔끔하게 해소해 준다. 특히, 더욱 깔끔하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것 외에도 LED 램프까지 탑재된 점이 눈길을 끈다.

 

제원

제품명: 아임커머스 UM2 UMWH-MFLED7in1 램프 무선충전기
모델명: UMWH-MFLED7in1
전원단자: USB Type-C
크기: 200x105x295mm
무게: 291g
재질: ABS + Aluminum Alloy + RUBBER
색상: 화이트/블랙
구성품: 본체, 애플 워치용 실리콘 커버, USB Type C to A 어댑터, USB Type C to A 케이블, 매뉴얼

 

맥세이프 호환성을 갖췄다

UMWH-MFLED7in1은 생각보다 콤팩트한 패키지에 담겨 있다.

UMWH-MFLED7in1은 생각보다 콤팩트한 패키지에 담겨 있다. LED 램프로 인해 부피가 클 것으로 생각됐으나, 스마트폰과 비교해보니 패키지가 굉장히 작게 느껴졌다. 작은 패키지의 비밀은 모듈 구조에 있다. LED 램프와 맥세이프 호환 충전부가 따로 분리되기 때문에 선물하기 좋은 아담한 패키지에 담길 수 있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컬러 2종으로 출시됐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컬러 2종으로 출시됐다. 두 제품 모두 매트한 재질을 적용해 어느 곳에서 사용해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전원은 USB Type-C 방식을 채택했다.

전원은 USB Type-C 방식을 채택했고 모든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18W 출력 이상의 전원 어댑터와 함께해야 한다. 예를 들면 KC 인증을 획득한 ‘아임커머스 UM2 QC30W’ 같은 전원 어댑터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맥세이프 호환 충전기가 내장됐다.

아이폰 12 이상 유저라면 더욱 만족할 기능이 탑재됐다. 바로 맥세이프 호환 충전기가 내장됐다는 것이다.

자석 방식으로 스마트폰을 붙이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되고 가로 거치와 높이 조절까지 가능하다.

자석 방식으로 스마트폰을 붙이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되고 가로 거치와 높이 조절까지 가능하다.

아이폰 11 이하 유저나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맥세이프 호환 케이스’나 ‘맥세이프 스티커’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도 하나로 충전하자!

UMWH-MFLED7in1에는 애플 워치 호환을 위한 실리콘 커버가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스마트워치 충전이 가능하다. 특히, 갤럭시 워치와 애플 워치 모두 호환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UMWH-MFLED7in1에는 애플 워치 호환을 위한 실리콘 커버가 함께 제공된다.

바닥 커버를 분리하면 USB Type-A 포트와 케이블 라우팅을 확인할 수 있다.
USB Type C to A 어댑터를 추가 제공, USB Type-C 포트를 채택한 애플 워치 7 이후 충전 케이블과도 호환된다.

바닥 커버를 분리하면 USB Type-A 포트와 케이블 라우팅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USB 스마트워치 충전기를 연결하기 위한 용도다. 직접 케이블을 장착해보니 케이블 라우팅이 촘촘하게 제작된 덕에 마치 일체형 기기인 것처럼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다. 게다가 USB Type C to A 어댑터를 추가 제공, USB Type-C 포트를 채택한 애플 워치 7 이후 충전 케이블과도 호환된다.

충전은 최대 3대까지 가능하다.

충전은 최대 3대까지 가능하다. 직접 테스트해보니 맥세이프 호환 스탠드를 통한 갤럭시 스마트폰(맥세이프 호환 케이스 장착) 무선 충전, 갤럭시 버즈 무선충전, 갤럭시 워치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었다. 이 상태에서 LED 아이콘을 터치하면 LED 스탠드까지 켤 수 있다.

 

마치며

UMWH-MFLED7in1은 다양한 IT 기기를 손쉽게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다. 단순한 무선 충전 기능을 넘어 스마트 워치 충전까지 가능했고 LED 스탠드 기능도 제법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또한, 애플 펜슬 수납을 위한 공간까지 더해졌다. 5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선물용으로도 더할 나위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한편, 아임커머스는 UMWH-MFLED7in1을 6월 22일 오후부터 판매한다. 이번 제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에게는 맥세이프링을 추가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