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를 위한 하이엔드 무선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
상태바
엑스박스를 위한 하이엔드 무선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6.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기기가 필요하다. 콘솔 게임기를 즐길 때 사용하는 게이밍 기기는 크게 게이밍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 특화된 게임 패드 같은 입력 장치와 멋진 화면을 보여주는 게이밍 모니터 같은 디스플레이 장치, 몰입감을 더해주는 게이밍 헤드셋 같은 오디오 장치 등이 대표적이다.

이중 입력 장치와 디스플레이 장치는 곧바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고 더 나은 게임 성적을 위해 먼저 투자하는 게이머가 많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하지 않으면 잘 체감할 수 없는 오디오 장치도 보다 나은 게임 성적을 위해 꼭 필요한 게이밍 기기다. FPS 장르를 즐길 때 사운드 플레이 감각을 높여주고 음성 채팅으로 아군과의 연계를 높여준다.

PC는 물론, 다양한 콘솔 게임기에 최적화된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아크티스 노바 프로 와이어리스 엑스박스)’를 추천한다. 뛰어난 사운드와 게임을 위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게임에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멀리서도 사용하는 편리한 무선

모니터에 연결해 바로 앞에서 게임을 즐기는 PC와 달리 콘솔 게임기는 큰 TV에 연결해 멀리 떨어진 소파 같은 곳에서 즐기는 것이 일반적이다. 과거에는 게임 패드가 유선이었기 때문에 멀리서 떨어져 게임을 즐기는 게 불편했지만, 플레이스테이션 3와 엑스박스 360 이후로 무선 게임 패드가 보편화하면서 멀리 떨어져 게임을 하는 것이 일반화되었다.

하지만 화면이 멀어진 만큼 게임 소리가 상대적으로 작게 들리게 된 것은 단점이 되었다. TV 소리를 크게 하거나 스피커나 사운드바 등을 연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게임을 즐기지 않는 사람까지 원치 않는 소리를 듣게 된다. 더구나 층간 소음으로 민감한 요즘 방음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더더욱 문제 되는 부분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것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는 어떠한 콘솔 게임기와도 연결해 무선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따라서 다양한 콘솔 게임기를 즐기는 멀티 플랫폼 게이머라면 이보다 좋은 제품은 없을 것이다.

 

기존 Arctis 시리즈와 다른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덮개는 자석으로 손쉽게 떼어낼 수 있으며, 오른쪽에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다.

 

여분으로 배터리를 1개 더 준다.

 

마이크는 왼쪽에 내장된 디자인으로, 원하는 각도로 조절할 수 있다.

 

마이크 커버가 제공되며, 마이크 커버를 씌우면 음성 채팅 음질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헤드밴드 부분은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머리 부분 거치대도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가죽으로 된 이어캡이 적용되어 착용감이 매우 뛰어나다.

 

오른쪽 뒷부분에는 블루투스 버튼이 있다.

 

왼쪽 뒷부분에는 전원 버튼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 음량 조절 휠이 있다.

 

헤드셋을 넣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가 기본으로 들어있다.

 

 

어떤 콘솔 게임기라도 OK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라인업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 유선 형태인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PCPS4/5, 닌텐도 스위치에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마지막으로 엑스박스 계열 콘솔 게임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

,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 1개만 있다면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레이스테이션 4/5, 닌텐도 스위치, 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의 소리를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는 셈이다. 대체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PS 계열과 엑스박스 계열을 따로 구비해야 하는데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는 모두 사용 가능하다.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는 게임덱(GameDac) 무선 베이스를 PC나 콘솔 게임기와 USB 단자로 연결하고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 2.4GHz 주파수를 통해 게임덱 무선 베이스와 무선으로 연동하는 방식이다. 게다가 블루투스 기능까지 지원해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와도 연결할 수 있다.

무선 베이스에는 2개의 USB 단자가 있어 최대 2개까지의 PC나 콘솔 게임기를 연결해 빠르게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연결 시스템(Multi-System Connect)’ 기능을 지원한다. 두 가지 시스템을 한 번에 연결하고 버튼을 눌러 필요할 때마다 시스템을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어 멀티 플랫폼 게이머에게 아주 유용하다.

또한, 무선 제품이지만 한번 충전으로 최대 22시간 사용할 수 있어 게임을 하면서 배터리가 모두 소진될 걱정은 없다. 배터리는 내장된 방식이 아니라 착탈식이고 여분의 배터리를 1개 더 주기 때문에 2배의 배터리를 교체하면서 사용하는 인피니티 파워 시스템(Infinity Power System)’이 적용되었다. 따라서 배터리를 교체하며 충전하면 무한정 무선 사용이 가능하다.

 

게임덱을 통해 어떤 기기든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정면에는 상태 표시를 위한 OLED 디스플레이가 있고 터치 버튼과 휠 버튼이 있다.

 

후면에는 라인 인, 라인 아웃 단자와 기기와 유선으로 연결하기 위한 USB Type-C 단자가 2개 있다. 1개는 엑스박스 전용 단자이며, 나머지 USB 단자로 PC나 PS4/5,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할 수 있다.

 

유선 연결을 위한 케이블과 게임덱과 콘솔 게임기를 연결하기 위한 케이블이 제공된다.

 

오디오 인풋을 엑스박스와 USB로 빠르게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다.

 

엑스박스 이외에 PS4/5나 닌텐도 스위치와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지원, 강력한 사운드 기능

헤드셋은 외부 소리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그만큼 더 소리에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음향기기이다. 이러한 헤드셋은 음악을 들을 때도 좋지만,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한 게임을 즐길 때도 꼭 필요한 게이밍 기기라 할 수 있다. 특히 요즘에 출시되는 FPS 게임이나 TPS 게임은 사운드를 리얼하게 구현하고 있다. 발소리나 총소리, 무기 장전 소리 등 다양한 사운드가 적용되어 있고 이는 사운드 플레이로 이어지고 있다.

, 나의 발소리와 총소리를 최대한 줄이면서 적에게 접근하고, 적의 모습이 보이지 않아도 적의 발소리와 무기 장전 소리 등을 통해 위치를 먼저 파악해 선제공격을 해야 한다. 이러한 사운드 플레이를 하려면 사운드의 방향과 크기 등을 헤드셋이 얼마나 잘 구현해주느냐가 중요하다.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노바 프로 어쿠스틱 시스템(Nova Pro Acoustic System)’, ‘듀얼 연결 시스템(Multi-System Connect)’,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AI-POWERED Noise Cancelling Microphone)’ 등을 주요 기능으로 탑재해 게임 플레이 시 보다 뛰어난 사운드를 선사해 최적의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자동으로 상황에 맞춰 외부 소음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이 지원된다. 이어 컵 안의 마이크가 외부 소음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오디오 균형을 맞추고, 외부 소음은 사라지고 최적의 소리를 제공한다.

또한, 세계 최초로 프로급의 파라미터 EQ를 제공하는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스위트(Sonar Audio Software Suite)’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사운드를 제약 없이 제어할 수 있으며 게이머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사운드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2.4GHz 방식은 물론, 블루투스 방식도 지원한다.

 

헤드셋의 음량 조절 휠은 물론, 게임덱의 훨버튼으로도 손쉽게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게임 소리와 외부 소리를 조절할 수 있다. 게임 소리 쪽을 최대로 해두면 외부 소음이 완전하게 차단되어 몰입도가 높아진다.

 

외부 소리를 완벽하게 차단해 보다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한다.

 

 

마치며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는 정식 출시가가 499,000원으로 다소 비싼 편이다. 하지만 그동안 출시된 콘솔 게임기 전용 헤드셋은 플레이스테이션 버전과 엑스박스 버전이 호환되지 않아 2~3개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던 게이머라면 매우 반가운 제품일 것이다. 다양한 게임 플랫폼을 사용하고 엑스박스 계열까지 갖추고 있다면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Wireless Xbox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