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클래식 감성의 올인원 뮤직 시스템 'L75ms' 럭셔리 스피커 출시
상태바
JBL, 클래식 감성의 올인원 뮤직 시스템 'L75ms' 럭셔리 스피커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2.06.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현장감 있는 음향의 대명사 JBL 브랜드가 76년 이상 축적된 혁신적인 음향 기술과 JBL 클래식 고유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모던 클래식 디자인의 올인원 뮤직 시스템 'L75ms 럭셔리 스피커'를 새롭게 출시한다.

지난 76년 동안 JBL은 우드스탁(Woodstock), 그레이트풀 데드(Grateful Dead)의 콘서트 사운드 시스템인 월 오브 사운드(Wall of Sound), 투모로우랜드(Tomorrowland)와 같은 최고의 이벤트와 중요한 순간의 중심이 되는 특별한 장소에서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음악의 역사에서 특별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JBL의 뛰어난 오디오 유산은 원대한 꿈을 꾸며 혁신을 추구한 탁월한 엔지니어이자 JBL의 창립자 제임스 B. 랜싱(James B. Lansing)과 함께 1946년 시작되었다. 영화관에서 스포츠 이벤트, 재즈 클럽에서 콘서트 공연장, 신기록을 세워나가는 휴대용 스피커에서 획기적인 헤드폰에 이르기까지 JBL은 전문 음향, 가정 및 차량용 오디오, 멀티미디어 기기, 그리고 커넥티드 기술에 이르기까지 오디오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왔다.

오늘날 JBL 스피커는 전 세계 절반 이상의 영화관, 스포츠 경기장, 음악 공연장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1억개가 훨씬 넘는 휴대용 스피커가 판매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JBL L75ms 올인원 뮤직 시스템은 JBL의 대표적인 클래식 라인인 'L100 Classic 스피커'와 'L82 Classic 스피커'로 대표되는 모던 클래식 감성을 그대로 담았다. JBL L75ms는 어쿠스틱 퍼포먼스와 고품질의 사운드를 동시에 즐기고자 하는 현대 음악 애호가들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클래식한 디자인과 최첨단 음향 기술이 결합되어 거실, 안방, 서재 등 어느 곳에서나 공간의 품격을 한층 더 높여 준다. 특히, JBL L75ms는 내장형 앰프, 다양한 디지털 및 아날로그 소스 연결과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하는 올인원 뮤직 시스템으로 최대 350W의 고출력을 제공한다.

JBL L75ms 스피커는 클래식 모델 중 컴팩트한 사이즈로 모던하면서 스피커를 감싸는 고급스러운 월넛 우드 베니어 캐비닛과 JBL 클래식 모델 고유의 블랙 쿼드렉스 폼 그릴이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으며 현대적인 인테리어 공간이나 감성 풍부한 레트로 공간을 연출할 때도 품격 있게 완성해준다.

JBL의 전통적인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L75ms 스피커는 캘리포니아 주의 하만 음향 공학 센터(Harman Center of Acoustics Excellence)에서 설계 및 엔지니어링 되었다.

별도의 앰프를 필요로 하지 않는 올인원 뮤직 시스템 L75ms 스피커의 블랙 쿼드렉스 폼 그릴 뒷면에는 전용 증폭 채널과 DSP 튜닝 채널을 갖추고 있는 총 5개의 드라이버가 탑재되었다. 25mm 크기의 듀얼 알루미늄 돔 트위터와 화이트의 133mm 듀얼 콘 우퍼, 블랙의 100mm 페이퍼 콘 미드 레인지 드라이버가 최대 350W의 강력한 출력을 제공하며 파워풀한 사운드의 감동을 선사한다.

32 비트/192kHz 고해상도 DAC로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제공하는 JBL L75ms 스피커는 보컬 세션의 숨소리부터 건반 소리까지 놓치지 않으며 넓은 공간에서도 왜곡되지 않은 고른 음질을 경험할 수 있어 마치 콘서트홀에서 직접 듣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한다.

특히, 책장이나 캐비닛 등 측면 공간이 제한된 곳에 스피커가 위치한 경우에는 스피커 뒷면에 위치한 베이스 컨투어(BASS CONTOUR) 스위치를 조정하여 베이스의 과도한 울림과 왜곡을 최소화하여 공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광범위한 유무선 네트워크 호환성을 자랑하는 올인원 뮤직 시스템 JBL L75ms 스피커는 3.5mm AUX는 물론 HDMI ARC 지원으로 TV와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운드바로 활용이 가능해 음악뿐 아니라, 영화나 드라마, 게임, 다큐멘터리 등을 고품질 사운드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으며 MM 포노 입력 단자가 적용되어 턴테이블 연결이 가능해 LP 음반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과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스피커 상단에 위치한 컨트롤 패널 및 무선 리모컨을 사용하여 음원 재생 및 블루투스 연결, 볼륨 조절 등을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고 리모컨의 SFX 모드로 게임이나 영화를 더욱 실감나는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통합 스트리밍 엔진 적용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무선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구글 크롬캐스트 빌트인(Chromecast built-in), 에어플레이2(AirPlay2)를 지원해 장소 구애 없이 다양한 음악, 영상 콘텐츠를 경험 할 수 있다.

트렌드와 감성, 고품질 사운드까지 놓치지 않으며 현대 음악 애호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올인원 뮤직 시스템 JBL L75ms 럭셔리 스피커는 국내 1,990,000원으로 출시되었으며 6월 20일부터 삼성닷컴 및 주요 온라인몰에서 최대 20만원 상당의 런칭 기념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6월 22일 20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특별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사은품 혜택을 선착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