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크로스플레이 및 게임패드 지원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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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크로스플레이 및 게임패드 지원 확정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2.06.16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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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16일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오는 7월 2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넷마블 권영식 대표, 넷마블 박영재 사업그룹장,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대표,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 등이 참석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사업 전략을 공유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환영사에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레볼루션 타이틀이 붙는 넷마블의 네번째 작품으로 세븐나이츠1, 2를 서비스하며 축적한 개발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작의 강점은 계승, 발전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넣으며 한단계 진화시킨 세븐나이츠 IP의 완성형”이라며 “2022년을 플랫폼 및 자체IP 확장의 해로 삼은 넷마블에게 있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더욱더 의미 있는 게임이고, 원작 그 이상의 재미와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직접 세븐나이츠 영웅이 되어 모험을 펼치는 무한 영웅 변신 RPG, 전투 상황에 따라 무기 선택도 커스터마이징 가능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세븐나이츠 영웅들로 변신, 모험을 펼치는 오픈월드 MMORPG다. 이게임은 고정된 클래스를 육성하는 것이 아닌, 전투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킬을 가진 무기를 모두 사용하고, 영웅카드를이용해 각양각색의 세븐나이츠 영웅으로 변신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은 "기존 세븐나이츠 이용자라면 본인들이 좋아하는 영웅을 만나고 그 영웅으로 변신해전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전작을 경험하지 못한 이용자라도 몰입감 높은 스토리텔링과 무한 영웅변신시스템으로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세븐나이츠 IP를 계승하고 발전시킨 하이퀄리티 그래픽을 내세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의 비주얼을 완성하기 위해 일반적인 카툰 렌더링이 아닌 재질과 빛의 표현이 두드러지는 렌더링 기법을 사용했다.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협력 중심의 MMORPG를 지향하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이용자는 자신만의 사유지 '넥서스'를 개척하고 소유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이용자가 직접 사냥터를 만드는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며, 이를 다른 이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이용자와 함께 노래, 연주, 공연, 비행 등 여러가지 활동을 즐기면서 서로 협동하고 경쟁하며 성장해 나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7월 28일 출시… TV 광고 공개

넷마블은 오는 7월 28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 이 게임은 모바일과 PC 플레이를 모두 지원한다.

넷마블 박영재 사업그룹장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서비스 노하우와 넥서스의 개발 전문역량을 집대성하고, CCG MMO라는 새로운 장르적 도전을 시도하는 작품”이라며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빠른 글로벌 서비스 준비를 통해 세븐나이츠 IP가 대한민국 대표 IP로서 글로벌에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에 이어 16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 혜택과 동일하게 모든 참여자에게 ▲3성 레이첼 영웅 ▲5만 골드 ▲3성 경험치 카드 5장을 제공한다.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그랑시드 항구 코스튬’을 증정한다.

또한, 메타콩즈와 콜라보를 통해 세븐나이츠 영웅을 재해석한 NFT ‘세나콩즈’가 오픈씨(Open Sea: NFT 거래 플랫폼)에서 민팅(Minting, 발행)된다. 오는 7월 11일부터 30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총 11개의 NFT 경매가 순차적으로 진행될예정이며, 모든 수익은 기부한다.

실사 촬영을 기반으로 레이첼, 루디 등 인기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는 게임 특성이 담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TV 광고도오늘부터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달 내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이용자 소통 프로그램도 개최할 계획이다.

 

■ Q&A

이번 행사에서는 미디어 Q&A 세션도 진행됐다. Q&A 내용은 다음과 같다.

 

Q: 개발이 지연된 이유는 무엇인가? 지스타 빌드와 최종 빌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A: CCG와 MMORPG를 융합하는 과정에서 예상보다 긴 시간이 필요했다. 최종 빌드에는 지스타 버전과 달리 스토리텔링을 더욱 보강했다.

 

Q: 개발 기간과 인력, 비용이 궁금하다. 세븐나이츠의 세번째 작품인데 기존 게임과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A: 4년간 개발했고 100여명 투입된 작품이다. 넷마블과 넷마블 넥서스가 막대한 비용을 투자했다.

기존 작품과 달리 CCG와 MMO가 융합된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Q: 글로벌 서비스를 빠르게 한다고 언급했다. 구체적으로 언제 글로벌 서비스가 시작되고 주요 공략 지역은 어디인가?

A: 우선은 국내 서비스 안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서비스가 안정화되면 그때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빠르게 준비하겠다.

 

Q: 원작의 모든 캐릭터가 플레이어블인가? 카드는 어떻게 얻는가?

A: 인게임에서 제작을 통해서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스토리텔링으로도 얻을 수 있는 카드도 있다. 원작 캐릭터는 20여종이 준비되어있다. 오리지널 캐릭터도 준비되어 있고 향후 매달 원작 캐릭터를 추가로 만나볼 수 있게 준비할 계획이다.

 

Q: 최근 디아블로 이모탈 같은 게임이 게임 패드를 공식 지원하고 있다. 혹시 게임 패드 지원에 대한 계획이 있나?

A: 이번 작품은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고 있기에 다양한 조작 체계 지원이 목표다. 가급적 런칭때 넣는 것이 목표이고 그렇지 못하더라도 결국 확실히 넣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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