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M-A 필름 카메라와 APO-주미크론-M 50 f/2 ASPH. 렌즈 티타늄 에디션 공개
상태바
라이카, M-A 필름 카메라와 APO-주미크론-M 50 f/2 ASPH. 렌즈 티타늄 에디션 공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6.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라이카 카메라가 시대의 역작이라고 평가되는 한정판 티타늄 에디션 라이카 M-A 필름 카메라와 APO-주미크론-M 50 f/2 ASPH. 렌즈를 공개했다. 라이카의 M-A 한정판 티타늄 에디션은 지난 2001년 M6 TTL 에디션 공개 이후 발표된 6번째 티타늄 시리즈다.

이번 한정판 티타늄 에디션은 시대를 초월하는 M-A 카메라 디자인과 APO-주미크론-M 50 f/2 ASPH. 렌즈의 클래식한 디자인이 결합되어 탄생했다. 새롭게 출시된 이번 제품은 우아한 디자인과 더불어 황동 제품에 비해 훨씬 가볍고 견고하며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라이카 M-A 모델은 온전한 기계식 필름 카메라로 오직 사진 촬영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 모니터, 노출계, 배터리를 배제한 제품으로 라이카 100년의 아날로그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사진가는 카메라와 렌즈에서 직접 셔터 스피드와 조리개를 읽을 수 있어 피사체에 완전히 집중할 수 있으며 어쿠스틱한 셔터 릴리즈를 통해 정밀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M-A 필름 카메라는 함께 세트로 출시되는 APO-주미크론-M 50 f/2 ASPH. 렌즈의 결합으로 완벽한 외관을 자랑한다. 렌즈 외부 부품 역시 티타늄으로 제작되어 스타일리시한 전체 룩을 완성한다. 클래식한 형태의 렌즈는 렌즈 후드를 포함해 1965년 출시한 최초의 50mm 주미크론 모델을 오마주했다. 가장 진보된 기술력의 APO-주미크론-M 50 f/2 ASPH. 렌즈는 극도의 샤프니스와 디테일을 자랑하는 최상의 렌즈다.

라이카카메라 관계자는 "아날로그 M 카메라가 티타늄 한정판으로 출시된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다. 디지털 카메라에 비해 정교한 사진 작업이겠지만 이 에디션을 소장하고 작업하는 과정 자체로 기억에 더 오래 남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전 세계 250 세트 한정으로 판매되는 라이카 M-A 필름 카메라와 APO-주미크론-M 50 f/2 ASPH. 은 6월 10일부터 선별된 라이카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라이카 카메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