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부터 유럽까지 소통을 책임진다, ‘네이버 글로벌회화’ 앱
상태바
동남아부터 유럽까지 소통을 책임진다, ‘네이버 글로벌회화’ 앱
  • pc소녀
  • 승인 2012.02.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은 쉬워진 것은 물론, 길 가다가도 외국인을 쉽게 만나는 세상이다. 덕분에 영어 회화 애플리케이션 (이하 앱)을 설치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네이버도 회와 네이버 글로벌회화앱을 내놨다. 많이 쓰는 언어만 챙기지 않고 쓰임새가 적은 국가까지 더해 13개 국가별로 2000개 문장씩 모두 26000개의 회화와 원어민 발음듣기 서비스 등을 한 데 모은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글로벌회화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주요 언어뿐 만 아니라 베트남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몽골어까지 비교적 쓰임새가 적은 언어까지 두루 챙겨 모두 13개 국어를 한다. 이 중 아랍어, 몽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은 한국어로 쉽게 접할 수 없는 말이라 현지 여행 때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아랍어는 아이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문장은 공항/비행기, 숙박, 식당, 쇼핑, 관광, 전화, 긴급상황, 병원/약국 등 11개 상황별로 나누었고, 원하는 회화와 필요한 문장을 간단한 터치로 쉽게 검색할 수 있다. 각 국가별 회화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관련 언어 교수진들이 직접 작성, 감수하는 한편, ‘발음 듣기서비스는 13개 국가 원어민이 직접 녹음했다.

이용자들이 외국인과 대화 시에 원어민의 발음을 직접 이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 문장을 한글로 읽을 수 있는 재주도 더했다. 만약 한글 발음마저 어려워 외국인에게 뜻을 전하기 어렵다면 크기를 키워 스마트폰 화면으로도 보여주면 된다.

네이버 글로벌회화는 앱만 설치하면 네트워크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때문에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거나 3G, 4G 등 네트워크를 쓸 수 없는 상황에서도 염려할 필요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