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함 TV와 함께 알아보는 우리 집에 적합한 스마트 TV 구매가이드
상태바
더함 TV와 함께 알아보는 우리 집에 적합한 스마트 TV 구매가이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5.3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유튜브나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고 다양한 앱도 설치할 수있는 스마트 TV는 요즘 집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가전이 되었다. 그런데 큰 맘 먹고 큼직한 스마트 TV를 구매하고 나니 막상 여러 모로 실망스러운 경우가 종종 있다.

단순히 크고 비싸다고 좋은 스마트 TV가 아니다. 자신의 환경과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어떻게 하면 내게 딱 맞는 스마트 TV를 구매할 수 있는지 국내 안드로이드 TV 대표 브랜드, 더함 TV와 함께 알아보자.

 

멋진 홈 게이밍을 위한 게이밍 TV 선택하기

PS5나 XSX 등에서 출시된 최신 게임을 더욱 큰 화면에서 즐기고 싶다면 게이밍 안드로이드 TV가 필요하다. 이를 구매할 때는 먼저 프레임 레이트가 높아 게임에서 끊김 없이 더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또한, PS5의 4K 화질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HDMI 2.1 포트가 필요하다. 이때 충분히 많은 HDMI 2.1 포트를 지원하는지, 포트의 최대 속도는 어느 정도인지 살펴봐야 한다. HDR 지원이 원활한지, 사운드 품질은 어떤지 알아보는 것도 필요하다. 프리싱크와 같은 게임 관련 기능을 제공하면 더욱 좋다.

게이밍 TV에서 HDMI 2.1 포트를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물론 TV의 기본기라 할 수 있는 화질도 무시하면 안 된다. 어떤 패널을 사용했는지, 색감과 명암비가 얼마나 우수한지도 확인해야 더 좋은 화질과 프레임 아래 좋아하는 콘솔 게임을 마음껏 플레이할 수 있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더함 우버 GEAR

55/65/75인치로 구성된 더함 우버 GEAR는 합리적인 가격에 게이밍 TV라 부르기에 부족함이 없는 기능과 성능을 제공한다. 먼저 HDMI 2.1 연결과 120Hz 프레임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최신 콘솔 게임기와의 궁합이 좋다. 특히 최대 48Gbps의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서 4K 최고화질로 게임을 즐기기에 무리가 없고, HDMI 2.1 포트가 2개나 있어서 PS5와 XSX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800cd/㎡의 밝기를 지닌 QLED IPS 패널을 사용해 화질이 선명하며, 돌비비전 IQ, HDR10, HDR10+, HLG, IMAX Enhanced 등의 다양한 HDR 포맷과 호환된다. 이는 게임뿐만 아니라 동영상에서도 더 현실적이고 생생한 이미지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TV 뒷면에는 서브우퍼가 장착되어 있어 파워풀한 베이스와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하며, 더 자연스럽고 실감 나는 사운드를 위해 돌비 애트모스도 채택했다. 블루투스 5.0과 2.4GHz/5GHz 듀얼 밴드 와이파이,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한다.

 

나만의 영화관을 위한 고화질 TV 고르기

이제는 집에서도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등으로 좋아하는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를 마음껏 볼 수 있는 시대다. 나만의 홈시어터를 꿈꾸는 소비자라면 화질이 뛰어난 안드로이드 TV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패널을 확인해야 한다. 패널에 따라 색감 차가 크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 TV 패널로는 IPS와 VA 패널이 많이 쓰이는데, IPS는 시야각이 매우 넓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색감을 지니고 있다. VA 패널은 명암비가 뛰어난 패널로, 검은색 표현력이 우수하다. 최근에는 초소형 퀀텀닷 입자로 색감과 명암비를 끌어올린 QLED 패널도 인기다.

최근에는 더 뛰어난 색감을 보여주는 QLED TV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더 뛰어난 색감을 보여주는 QLED TV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살펴볼 것이 많다. TV에 내장된 스피커의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 다양한 사운드 관련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거실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지니고 있는지, 베젤이 얇아 몰입감이 뛰어난지도 중요하다.

더 선명한 화질 지닌
더함 우버 AMG QLED

43/50/55/65/75/85인치 등의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된 더함 우버 AMG QLED는 나노미터 단위의 입자로 더 정확한 색 재현력을 보여주는 QLED 패널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웨이브 등의 동영상 서비스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더 생생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한층 더 밝은 색, 더 깊은 검정색, 다양한 색상을 제공하는 돌비비전을 지원하며, 돌비 애트모스로 더 입체적이고 선명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더 매끄럽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MEMC, 내장 스피커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dbx-tv 기술도 적용됐다.

미려한 디자인도 더함 우버 AMG QLED의 장점이다. 제로 베젤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몰입감까지 뛰어나며, 은은한 마노 그린 컬러도 돋보인다. 안드로이드 11 OS를 탑재해 최신 버전의 앱을 이용할 수 있고, 구글 어시스턴트와 빌트인 크롬캐스트, 블루투스 5.1도 지원한다.

믿을 수 있는 패널 탑재한
더함 노바 LG IPS RGB 패널

43/55/65인치로 구성된 2022년형 더함 노바는 대기업 정품 패널인 LG IPS RGB 4K 패널을 탑재했다. 이 패널은 넓은 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도 변함없는 화질을 구현하며, 균일한 백라이트를 바탕으로 한국인에게 가장 알맞은 색감을 보여준다.

이 TV는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을 내장하여 리모컨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다. 더 생동감 넘치는 화질을 위해 HDR10을 채택했으며, 최신 칩셋과 자동 업스케일링 기능을 내장해 고화질 영상을 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다.

더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위해 12W x 12W 스테레오 스피커를 배치했고,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해 몰입감이 뛰어나다. 와이파이, 미라캐스트 등도 지원하며, HDMI와 USB를 제공해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1인 가구에 적합한 스마트 TV 찾기

1인 가구가 주로 거주하는 원룸이나 오피스텔에서는 50인치 이상의 대형 TV를 배치할 공간이 부족하다. 이런 공간에서는 30~40인치대의 사이즈로 공간 활용성이 좋은 저인치 스마트 TV가 적당하다.

베젤이 얇은 TV는 다양한 공간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베젤이 얇은 TV는 다양한 공간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하지만 저인치 TV라고 해서 화질과 기능을 포기해야 하는 건 아니다. 해상도가 얼마나 넓은지, 색감과 화질이 얼마나 좋은지, 사운드는 훌륭한지, 디자인이 방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지 등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1인용/서브TV로 적합한
더함 노바 NA321FHD/NA401FHD

32/40인치로 구성된 더함 노바 안드로이드TV NA321FHD/NA401FHD는 국내 저인치 TV 중에서는 최초로 안드로이드 11 OS를 탑재해 최신 버전의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더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하는 MT9216 프로세서도 탑재해 부팅 속도도 쾌적하다.

몰입감이 뛰어난 제로베젤 디자인 덕분에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리며, 대기업 정품 FHD VA 패널로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10W x 10W 스피커와 dbx-tv 기술 덕분에 사운드도 풍성하다. 블루투스 5.1과 듀얼 밴드 와이파이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