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만 저장하는 NAS가 아니다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라이브 LS-XL
상태바
데이터만 저장하는 NAS가 아니다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라이브 LS-XL
  • 낄낄
  • 승인 2012.01.0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라이브 LS-XL은 NAS 기본 기능인 스토리지 공유에 그치지 않고 인터넷으로 연결해 외부에서도 데이터를 쓸 수 있는 NAS다. 여기에 음악 파일 서버와 백업 기능, 비트 토렌트 다운로드까지 하드디스크를 활용할 수 있게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로컬 네트워크를 넘어 인터넷으로 연결
NAS의 기본 용도는 네트워크를 통해 하나의 저장장치를 여러 컴퓨터가 공유하는 것이다. 링크스테이션 라이브 LS-XL은 기가비트 이더넷을 통해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받는다.  컴퓨터 뿐 아니라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TV나 스마트폰, 태블릿 PC까지 종류를 가리지 않고 쓸 수 있다.
밖에 있어도 상관없다. 웹 액세스 앱을 쓰면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인터넷을 통해 링크스테이션 라이브 LS-XL에 담아둔 데이터를 쓸 수 있다. DLNA 인증 받은 기기나 아이튠즈를 쓰면 링크스테이션 라이브 LS-XL은 음악 서버가 된다. 백업 도구도 있다. 맥에선 타임머신을 쓸 수 있고 윈도우 시스템에선 노바백업이 있다.

비트 토렌트 다운로드까지
링크스테이션 라이브 LS-XL은 1개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장착한 NAS다. 600MHz 클록으로 작동하는 프로세서와 64MB DDR2 램을 달아 하드디스크 하나쯤은 거뜬히 처리한다. 링크스테이션 라이브 LS-XL은 이런 강력한 성능을 응용해 비트 토렌트 클라이언트 기능까지 넣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대용량 자료를 받기 위해 전기세가 부담스러운 데스크톱 PC를 계속 켜두지 않아도 된다.
데스크톱 PC 한 대에서 모든 데이터를 쓰던 시대는 지났다. 스마트폰에 타블렛까지 데이터를 써야 할 기기가 늘어나면서 데이터의 활용 장소도 밖으로 확장했다. 링크스테이션 라이브 LS-XL은 이런 용도에 알맞은 자료 저장 장치다.

NAS
하드디스크 인터페이스 SATA 3Gbps
용량   1TB, 2TB, 3TB
단자   RJ-45 기가비트 이더넷
크기   45×175×150mm
무게   1133g
문의처  버팔로  www.buffalotech.co.kr
값   미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